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소액결제현금화 피해예방 방법은 정식등록업체 ‘꿀머니’ 이용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비교적 주머니가 가벼운 20대와 30대 사이에서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정보이용료 현금화’, ‘신용카드 현금화’ 으로 인한 스미싱 피해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당장 돈이 없는 텅 빈 지갑이라도 결제 대금을 신용카드나 소액결제를 통해 현금화하는 방식은 비교적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현금 입금이 10분 이내로 빠르게 진행된다는 점에서 젊은 층에 인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점을 역이용해 개인정보와 금융정보를 빼내어 본인의 명의로 소액결제가 되어버리는 금융사기도 늘고 있다.

꿀머니에 따르면 이러한 서비스는 편리하지만, 스미싱 될 수 있는 위험이 있음을 인지하고 최근 급증하고 있는 금융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현금화를 유도하는 업체 중 일부는 불법업체이기에 정식등록업체를 통해 이용하는 것이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이다.

꿀머니는 정식등록업체로 이러한 금융피해를 예방하고 줄이기 위해 소비자에게 피해사례방지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간편히 이용할 수 있는 소액결제현금 상품권 정책거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연중무휴로 24시간 카카오톡 상담 및 전화상담을 진행하며 모바일상품권 매입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월한도 상향과동시에 과도한 이용은 상상 못할 빚으로 넘어갈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꿀머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