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 3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교육인재특별도’ 연계 추진

<사진출처=경남도청>

[한국강사신문 진가록 기자] 경상남도는 5월 20일 교육부의 2020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 사업 공모결과 ‘거제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부 공모 ‘2020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 사업’은 국민 개인과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지역사회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경상남도의 예비심사와 지난 5월 15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본 심사를 거쳐 총 8개의 신규 평생학습도시를 선정했다.

경남도에서는 총 18개의 시·군 중 13개의 평생학습도시가 지정되어 있으며 2017년도 이후 신규 평생학습도시의 선정은 없었다.

<사진출처=경남도청>

이번에 선정된 거제시는 조선업 불황에 따른 경기침체를 특성화된 평생학습을 통해 극복하고자 ‘시민의 미래를 밝히는 BlueLife 학습도시 거제’라는 주제로 거제 평생학습관을 건립하고 진로진학체험센터 및 영어마을, 행복교육지구센터 특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경남도는 교육부 공모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 및 특성화 사업을 통해 경남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지원하고 나아가 도정 3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교육인재특별도’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민기식 경남도 통합교육추진단장은 “앞으로 경상남도는 시·군과의 협력을 통해 도민의 삶과 생활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평생교육체계를 구축하여 ‘교육인재특별도’ 조성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