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퍼블소프트' 몸캠피씽의 올바른 대응방법과 예방법 공개

[한국강사신문 권순섭 기자] 초기의 모바일 메신저는 피처폰과 동일한 수준의 기능을 지원했다. 타인과 메시지를 주고 받거나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었다.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다양한 기능들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하면서 영상통화나 일반통화 등 많은 부가기능들을 지원하게 됐다.

다른 플랫폼과 제휴를 체결하거나 PC와 연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업무에도 활용되고 있는데, 현재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 중 대다수가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다.

다만, 모바일 메신저의 영향력이 커질수록 이용자를 노리는 범죄들도 늘고 있어 피해자들의 숫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몸캠피싱이라는 범죄가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로 진행방식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영상통화를 제안하고 통화 도중 신체의 일부분이 드러나도록 만든 뒤 녹화를 진행하고 특정한 파일로 연락처를 해킹해 협박을 가한 뒤 돈을 요구한다.

몸캠피씽은 심각한 수준의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영상을 삭제하거나 유포 경로를 모두 차단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퍼블소프트’가 몸캠피싱 대처, 사기, 유출, 유포, 협박 등에 당한 피해자들의 해결을 돕기 위해 대응방법과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왔다.

관계자는 “직장생활이나 대인관계를 이용한 협박에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는 피해자들이 많은데, 적극적인 자세로 신속히 보안업체를 찾아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라며 “범죄자들은 요구에 응하여도 추가적으로 금품을 요구하기 때문에 협박에 응하지 않아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식 앱스토어를 제외하고 다른 경로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했을 때는 함부로 실행시키지 않아야 하고 환경설정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파일들은 설치하지 않는 기능을 활성화할 시 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몸캠피씽 해결과 관련된 문의는 퍼블소프트의 공식홈페이지나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다.

 

권순섭 기자  soo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