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아기 유아들도 피할수 없는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보습력 좋은 로션 크림 사용해야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피부 건강에 빨간불이 켜진다.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로 피부 가장 표면에서 보습층 역할을 하던 피부 각질층이 건조해지면서 피부장벽이 무너져 피부 재생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 황사, 미세먼지, 자외선 등 각종 외부환경 요인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 받아 예민해지기 쉽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피부 트러블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주로 마스크가 직접 닿는 입과 턱 주변에 집중적으로 트러블이 발생하고 있다. 환절기로 예민해진 피부가 마스크로 또 한번 자극을 받아 피부 상태가 악화되고 있는 것이다. 

마스크를 착용하면 마스크 내부에서는 축축하고 습한 환경이 만들어지게 되는데 이러한 환경은 박테리아의 성장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박테리아는 피지 막을 파괴하게 되는데 이 때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의 온도가 올라가면 내분비와 피지 양이 증가하게 되고 동시에 혈관이 확장되어 피지 기름이 너무 많이 분비되면서 모공 확장,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주로 착용하는 마스크들이 얼굴에 밀착되는 경우가 많은데 마스크가 계속 피부에 닿으면 자극성 접촉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다. 자극성 접촉피부염은 일정한 농도의 자극 물질에 접촉했을 때 나타나는 피부염으로 특히 피부가 젖어있으면 피부 방어벽이 손상되어 자극성 접촉피부염이 쉽게 유발된다.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피부가 예민할 때에는 평소 사용하는 화장품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시중에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 중 성분이 착하고 순한 제품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 피부는 유아 스킨케어 전용 아동화장품 등을 사용해 더욱 신중하게 관리해야 한다. 특히 유아들의 피부가 건조한 환절기에는 보습력이 좋은 아기로션이나 고보습 로션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트러블이 잦은 민감성 피부, 아토피피부염이 있거나 유독 피부가 건조한 아이라면 유아 크림을 고를 때 더욱 신경써야 한다. 유아 보습크림은 온라인몰, 드럭스토어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베이비로션 인기 순위 제품을 따르기보다는 성분이나 발림성, 향 등을 모두 고려해 아이 보습크림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ATOTRO의 '아토트로 페이스 크림'은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를 위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집중 케어하는 영양 보호막을 선사한다. EWG 그린 등급으로 순하게 만들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남성, 여성을 불문하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연유래 자일리톨과 밀 유래의 글루코오스를 결합한 피부 보습제로 수분손실을 막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유아, 어린이화장품으로 주목받는다. 여기에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MULTIEX BSASM PLUS'와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AQUAXYL' 2가지 특허 성분을 함유하여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한 피부 보습으로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장한별 기자  cstarcs@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