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피부 건강 해치는 스트레스…속당김 잡는 민감성 수분크림으로 미백·보습 동시에 관리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다. 실제로 많은 질병의 원인이 스트레스로 지적되고 있다. 하지만 나이를 불문하고 과도한 업무나 학업, 여러 사회문제, 진로나 계획, 취업난과 같은 여러 요인들로 인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19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평소 일상생활 중 스트레스를 많이 느낀다고 대답한 비율이 30%에 달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 증상을 경험하고 있는 것이다. 평소 가슴이 뛰고 숨이 차거나 어지러운 증상, 불면, 두통 등의 증상이 만성적으로 반복된다면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다. 

피부 건강도 스트레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지선 주변의 신경에서 신경 내분비 요소들이 분비돼 피지선에 영향을 준다. 부신피질에서 분비되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증가는 피지 분비를 증가시키고 피부 장벽을 무너뜨려 트러블을 유발한다. 피부트러블은 또 다른 스트레스가 되어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것이다.  

피부 건강을 위해서라도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6~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 등 규칙적인 생활습관은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 받았던 마음은 비우고 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도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빼놓을 수 없다. H&B 스토어에서는 피부 속 수분 관리를 돕는 보습크림이나 수분로션, 페이셜크림 등과 같은 피부 보습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겟잇뷰티 수부지 수분크림 순위를 통해서도 다양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피부 건강을 위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실용주의 뉴욕 감성을 담은 브랜드 1960NY이 선보이는 고영양크림 '1960NY 퓨어 뷰티 크림'은 쫀득한 텍스처로 피부에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끈적임 없는 수분크림으로 인기가 높다. 남자, 여자 모두 쓸 수 있으며 가벼운 수분크림으로 속건조가 심한 수부지 피부부터 민감성 피부는 물론 악건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워터 홀딩 폴리머 기술을 적용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며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 개선 기능성 고시 성분인 아데노신을 함께 함유하는 기능성 크림으로 주름과 미백 관리를 고르게 할 수 있다. 특히 담쟁이덩굴에서 추출한 서양 송악 추출물의 탁월한 보습 및 진정 효과가 예민하고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돈해 준다.

 

장한별 기자  cstarcs@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