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강남도서관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도서관(관장 최미연)은 학조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6월 11일부터 6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 2020년 학부모캠퍼스 강좌로 「우리 아이 정리 교육」을 운영한다.

「우리 아이 정리 교육」은 자녀에게 정리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교육방법을 지도하고 각종 정리 노하우를 강의할 예정이다. 이러한 강의를 통하여 강남도서관은 학부모캠퍼스로서 기능하며 학부모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조부모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우리 아이 정리 교육」은 정리수납컨설팅협회 대표인 신진숙 강사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총 2차시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1차시 <부모가 정리를 못하면 자녀도 정리를 못한다>, △2차시 <쉽고, 빠르고, 똑똑한 자녀 방 정리 꿀팁>을 주제로 강의와 실습을 결합하여 수강자가 직접 의류를 준비하여 실제로 실습해보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강남도서관은 본 강좌를 통해 학조부모의 교육 정보 격차를 해소하며 학조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학부모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부모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의 수요와 기관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학조부모의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everlearning.sen.g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강남도서관 홈페이지(http://gnlib.sen.go.kr)를 참조하거나 정보자료과(02-3448-4741, 내선3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