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KB손해보험 대구지역단은 오는 6월 10일(수) 자녀교육·입시정보·리크루팅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스타강사 오대교를 초청해 ‘초등 엄마부터 시작하는 입시전략’ <강남엄마의 교육전략> 강연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대구지역단은 “자녀를 둔 여성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는 자녀교육과 입시에 관련된 부분이라는 요청을 듣고,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전문가를 초청해 강연회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자녀의 입시 성공을 위해선 정보력과 경제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인 만큼 변화 가능한 노력을 함께 준비해보자.”라고 말했으며, “엄마가 어떻게 준비하고 노력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강연을 진행할 오대교 대표(오대교수능연구소)는 “19년 간 교육현장에서 활동하며 명문대에 합격한 학생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초등부터 고등까지 시기별 준비 전략을 전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오 대표는 현재 입시는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일찍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초등에서 중·고등으로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 부담감과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상을 생각했을 때 우리 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찾고 이를 학업에 연결하는 노력은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다.”라며 엄마의 역할을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자녀 입시에 성공한 강남엄마 100명이 말한 비법을 강연 현장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오 대표는 “자녀 교육에 성공한 강남엄마들의 3가지 공통점으로 정보력, 경제력, 시간활용을 꼽았다. 초등 맘부터 올바른 정보를 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에 대응하기 위한 적절한 경제력과 자녀 캐어가 가능하도록 근무시간이 유연한 직업군을 가진 엄마들이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자녀 입시 성공을 만들고 있다.”며 강연 현장에서 구체적인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아·초·중·고 자녀를 둔 참석자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한 바 있는 저서 <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의 내용을 바탕으로 ‘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30일 1등급 향상 비법’을 공개 할 예정이며, 3개 국어로 번역 돼 해외 정식 출간한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저서 <공부톡 인생톡>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녀교육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무슨 준비를 했을까?’, ‘유아·초등 맘부터 준비하는 입시전략’ 과 같이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해 현장에서 명쾌한 답을 제시 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