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31일(일) 10시 30분 EBS1 <장학퀴즈>에서는 경기를 대표하는 명문 학교! <김포고등학교> 편이 방송된다.

장학퀴즈가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명문학교인 김포고등학교와 함께 한다. 1955년에 설립된 김포고는 2016년 과학중점 학교로 선정되며, 과학전문 실험실과 리소스실, 3D 프린터 기반의 메이킹 공간인 무한상상실과 4대의 천체망원경을 보유한 천체 관측실을 구축해 학생들의 연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과학 부스를 마련해 김포 시민과 인근 초, 중학교 학생들과 지식을 공유하는 ‘사이언스 데이’는 김포고의 대표적인 행사다.

김포 시민들과 학생들에게 매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김포고가 <장학퀴즈>에 찾아온 만큼 고난이도의 문제들이 준비됐는데! 특히, 요즘 가장 핫한 이슈인 ‘세균과 바이러스’가 원픽퀴즈의 주제로 출제돼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과연 치열한 퀴즈 대결에서 장학금을 획득할 팀은 어디일까? 그 결과는 5월 31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EBS1 장학퀴즈 김포고등학교 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사진출처=EBS>

△ 초·중·고 함께한 찐우정 브로맨스 예고!

장학퀴즈 <김포고> 편에서는 출전한 4팀 중 유일하게 남학생들로만 구성된 팀이 있어 이목을 끌었다. 그 주인공은 <자스민> 팀의 강태헌, 김태호 학생! 팀명을 자스민이라고 짓게 된 이유를 MC가 묻자 평소 서로 대화할 때 긍정의 OK 대답 대신 ‘자스민~’이라고 외친다며 고백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이어서 MC 김일중이 ‘만약 싫으면 어떻게 대답해요?’ 라고 질문을 던지자 그런 적은 없다고 대답! 초,중,고 동창다운 참우정♥을 보여줬다고. 찐우정의 케미는 스피드 퀴즈에서도 빛을 발했는데! ‘요들’이 제시어로 나오자 김태호 학생의 설명을 듣고 강태헌 학생이 바로 답을 맞히는 완.벽.호.흡.을 보여줬다.

두 사람의 호흡을 극찬하는 MC들과는 달리, 정작 ‘요들’이라는 단어를 다르게 해석했다는 전모가 밝혀져 (?) 반전 아닌 반전을 보여줬는데! 동상이몽 <자스민> 팀이 불러온 폭소만발 현장이 공개된다. 

<사진출처=EBS>

△ 펭러뷰♥ 펭수 찐팬 인증한 펭클럽 등장!

장학퀴즈 <김포고> 편에서는 방송을 위해 급조(?)된 팀이 출연했는데. 그 주인공은 <쇼윈도 프렌즈> 팀의 이혜린, 김소희 학생! 전략적 동맹관계로 이루어진 팀답게 고난이도의 퀴즈를 척척 맞히며 높은 점수를 유지했는데! 하지만 방송이 끝나면 다시 어색한 사이로 돌아갈 거라는 충격고백(?)으로 2MC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특히 <쇼윈도 프렌즈> 팀의 이혜린 학생은 장학퀴즈에 꼭 출연하고 싶은 이유가 있었다고 밝혔는데. 그 이유는 바로 EBS 최고의 스타 펭수다.

실제로 펭수의 열렬한 팬이라며 맨투맨부터 잠옷까지 펭수 굿즈로 도배된 사진을 공개하며 찐 사랑을 보여줬다. 또한 EBS에 올 때도 혹시나 펭수를 볼 수 있을까 기대를 하며 왔지만 펭수는 못보고 펭수 동상과 사진을 찍었다고 말하며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는데. 그 모습을 본 MC 김일중은 펭수 성대모사를 해주며 이혜린 학생에게 위로 아닌 위로를 해줬다는 후문. 펭클럽 혜린 학생의 절절한(?) 펭수 사랑은 오늘 31일(일) 10시 30분 EBS1 장학퀴즈 김포고등학교 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