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인베이젼> “무조건 의심하라! 니콜 키드먼, 다니엘 크레이그 주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30일(토) 10시 40분부터 12시 30분까지 OCN Thrills에서 영화 <인베이젼(The Invasion)>이 방송된다.

2007년 9월 20일 개봉된 올리버 히르비겔, 제임스 맥티그 감독, 니콜 키드먼, 다니엘 크레이그, 제레미 노덤 주연, 잭슨 본드, 제프리 라이트, 베로니카 카트라이트, 조세프 소머, 셀리아 웨스턴 조연의 <인베이젼(The Invasion)>은 누적관객수 556,157명을 기록한 99분 분량의 SF스릴러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인베이젼(The Invasion)> 속으로 들어가 보자.

“그들의 무차별 신체강탈이 시작된다! 아무도 믿지 마라, 감정을 보이지 마라, 잠들지 마라!”

정신과 의사 캐롤 버넬(니콜 키드먼)은 환자 중 한 명이 자기 남편이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 버렸다는 이야기를 듣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간단한 약을 처방한다. 그리고 아들 올리버와 친구들의 할로윈 행사를 지켜보다 사탕 주머니 속에서 정체 불명의 이상한 물질을 발견하게 되고, 아들의 친구 중 한 명이 이상하게 달라졌음을 느낀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캐롤은 동료 의사이자 친구인 벤 드리스콜(다니엘 크레이그)과 스티븐 박사(제프리 라이트)에게 사탕 주머니에서 발견한 이상한 물질의 조사를 의뢰하고, 그 물질이 인간들이 잠자는 사이 침투해 겉모습은 그대로 둔 채 정신세계만 변화시키고 있음을 알게 된다.

캐롤은 남편의 변화로 공포에 떨던 자신의 환자와 지나치게 차분해졌던 아들의 친구, 갑자기 나타나 아들을 만나게 해달라던 전 남편 그리고 질서정연하게 변해버린 거리를 무표정한 얼굴로 오가는 사람들 모두 그 물질에게 감염되어 ‘신체 강탈’ 당했음을 깨닫는다. 그 물질은 다름 아닌 인간 종족을 모두 자신들의 종족으로 변이시키려는 외계생명체였던 것.

광기에 휩싸인 도시에서 누가 감염자이고 누가 정상인인지 판별하는 것조차 어려워지고… 그들에게 사로잡히지 않기 위해서는 절대 잠들거나 절대 감정을 드러내서는 안 된다! 캐롤은 어린 아들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건 탈출을 시작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니콜 키드먼은 1967년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태어나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성장했다. 3세부터 발레를 시작하다가 8세 때부터 연기에 소질을 보여 10세 때 연기학교에 들어갔다. 14세에 영화 <Bush Christmas>로 데뷔했다. 1985년에는 미니시리즈 <베트남>에 출연했으며, 이 작품으로 17세에 호주영화협회로부터 최우수여배우로 선정됐다. 이후 영화 <죽음의 항해>로 국내외적인 호평을 받았고, 이를 계기로 미국 무대에 진출하게 되었다.

할리우드로 진출한 뒤 영화 <폭풍의 질주>에서 만난 톰 크루즈와 1990년 말에 결혼하였다. 이후 <파 앤드 어웨이>, <배트맨 포에버>, <여인의 초상>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했다. 1995년 출연한 <투 다이 포>로 1996년 골든글로브 최우수여배우상, 보스턴 비평가협회상, 런던 영화비평가상 등을 수상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2001년 바즈 루어만 감독의 <물랑루즈>로 2002년 제59회 골든글로브 뮤지컬·코미디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02년 스티븐 달드리 감독의 <디 아워스>에 출연해 제75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톰 크루즈와의 사이에 2명의 양자녀를 두었으나 2001년 이혼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다니엘 크레이그(Daniel Craig)는 1968년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992년 영화 <파워 오브 원>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007 노 타임 투 다이>, <나이브스 아웃>, <로건 럭키>, <킹스>, <007 스펙터>, <007 스카이폴>, <다니엘 크레이그의 플래시백>, <밀레니엄: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드림 하우스>,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 <원라이프>, <카우보이&에이리언>, <디파이언스>, <007 퀀텀 오브 솔러스>, <더 재킷>, <황금나침반>, <인베이젼>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3년 제18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액션영화부문 남우주연상, 2005년 제25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 영국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