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강사교육진흥원장 김순복 강사는 지난 25일 13시 부터 18시까지 농식품공무원교육원에서 농식품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순복 강사는 직장인의 스트레스 관리과정 3일차 교육과정 중 1일차 교육을 맡아 진행됐다. 1일차 교육에서 ‘스트레스 제로 행복한 직장 만들기’ 디자인씽킹과 ‘지피지기 성격유형별 소통방법’의 두 가지 교육과정이 이어졌다.

‘Stress Zero 행복한 직장 만들기’에서는 ‘스트레스 해소 공감 코드를 찾아라’ 게임을 통해 마음열기를 진행했다. 이어서 스트레스 진단과 직장인의 스트레스 대처 유형 등을 알아봤다. 

강의 중반부에서는 ‘스트레스 제로! 행복한 직장 만들기’의 대 주제로 분임조별 디자인씽킹 토론을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해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1일차 두 번째 강의 ‘지피지피 성격유형별 소통방법’에서는 DISC 행동유형 체크리스트 진단을 통해 같은 유형별로 분임조를 편성해 자리이동이 있었다. 협력글자 쓰기를 통해 유형별 특징을 알아보고 이어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대처 방법이 진행됐다.

DISC 행동유형별 선호 환경 4가지의 미션으로 각 팀별 공통점 찾기 토의 내용 발표가 진행됐다. 전형적인 실제 주도형, 사교형, 안정형, 신중형의 성격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한 교육생은 발표 내용을 작성하면서 “다른 팀도 다 이렇게 생각하지 않나요?”라는 질문을 하기도 했지만, 팀별 성향이 그대로 나타나는 발표 내용을 보며 고개를 끄덕였다.

함께 가는 끌림 속 울림의 행복한 동행의 비밀로 과정 마무리를 하며 “교육 일정이 끝나고 출근할 때는 출근하고 싶은 행복한 직장이 되길 바란다.”며 1일차 교육일정을 마쳤다.

한편, 김순복 강사는 경영학석사/상담학박사로 한국강사교육진흥원장,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 책임교수, 사)한국청소년지도학회센터장, 오산대학교 외래교수, 사)한국강사협회 이사, 사)KCA봉사단 운영본부장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주강의 분야는 공감스피치, 행복특강, CS친절교육, 공문서&보고서 작성법, 프리젠테이션, 부모교육, 조직활성화, 교구활용 공감학습, 직무스트레스관리, 동기부여 등이다. 저서로는 벼랑 끝 활주로, 대한민국을 빛낸 명사 16인의 나의 삶 나의길, 명강사 25시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