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코로나 이슈로 연기되었던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상반기 필기시험이 오는 6월 14일(일) 진행될 예정으로 코레일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의 열기는 점점 더 뜨거워지는 추세다. 이에 취업/면접 인강으로 유명한 해커스공기업이 한국철도공사 채용 대비 필기 마무리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혁신도시법으로 공기업 지역인재 채용을 늘리고 있는 가운데, 상반기 공개채용에서 6개 분야, 660명의 일반직, 보훈 140명과 장애인 550명 등을 포함해 총 850명을 채용 중에 있다. 이번 코레일 상반기 공개 채용에 약 4만 2539명이 지원한 것으로 나타나 입사 경쟁률은 64.4:1을 기록하여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에서의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취업/면접 인강으로 유명한 해커스공기업이 한국철도공사 채용 대비 필기 마무리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는다.

해커스공기업의 ‘한국철도공사 필기 마무리특강’은 코레일 필기 과목인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대비가 가능한 코레일 필기시험 전 마무리 파이널 특강 주제로 진행된다.

해당 강의는 최근 공기업 필기시험에서 비중을 늘리고 있는 NCS 모듈형 문제 대비와 실제 코레일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진행하며, 해커스공기업 강사 자체 제작 자료로 실전 문제풀이를 진행한다. 모듈형은 NCS 학습 모듈에 기반을 둔 지식 기반형 문제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야 고득점 달성에 유리하다.

특히 '한국철도공사 필기 마무리 특강’은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4년 연속 공식 초빙된 윤종혁 강사와 김소원 강사, 1회 공식 초빙의 복지훈 강사가 진행하며 각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을 담당하며, 이번 강의는 현장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강생들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하고 스타강사의 강의를 현장에서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 2019년도 상반기 코레일 필기특강을 듣고 합격한 한 수강생은 “수업이 끝나도 친절하게 질문을 받아주시고 내용 자체가 쓸데없는 내용 없이 굉장히 압축되어 있어 풀집중할 수 있어 좋았다”, “필기점수가 정체되어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강의를 수강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고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공기업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해커스공기업에서는 무료 취업 컨설팅과 취업 상담을 나눌 수 있는 취업 설명회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해커스공기업에서는 한국도로공사 NCS,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한국전력공사 NCS, 농협 NCS 등의 공기업 NCS 강의와 가산 자격증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컴퓨터 활용능력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강남 취업•면접 학원으로 많은 추천을 받는 해커스 취업아카데미에서는 면접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으며, 삼성 채용, 현대 채용, CJ 채용 등 대기업 채용을 준비할 수 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지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지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