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한밭도서관, 6월 어린이도서 북큐레이션 운영…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사, 걸리버 여행기 등 선정
<사진출처=대전광역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한밭도서관은 도서관을 찾는 시민의 독서 영역을 넓히고 책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어린이자료실 사서가 선정한 도서를 소개하고 전시하는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큐레이션은 ‘주제가 있는 그림책’과 ‘어린이를 매혹시킨 도서 속 캐릭터’2개 섹션으로 운영된다.

6월은 ‘전쟁 말고 평화를 주세요’를 주제로 전쟁의 참상과 평화로운 일상의 아름다움이 담겨있는 그림책 18권을 선정했다. 또한 ‘모험을 떠나는 캐릭터’를 주제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사, 걸리버 여행기, 피노키오의 모험 등 클래식 도서 속 캐릭터를 분석했으며, 도서에 대한 기본 정보, 마음을 두드리는 책 속 한 줄 소개와 함께 도서를 전시한다.

자세한 북큐레이션 도서 내용과 관련 자료는 한밭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는 한밭도서관 어린이자료실(042-270-7516)로 하면 된다.

한편 한밭도서관 대전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공공도서관이다. 1987년 12월 충청남도 한밭도서관으로 설립이 인가되었으나 개관을 하기 전에 그 운영권이 1989년 1월 충청남도로부터 대전직할시로 이관되어 명칭이 대전직할시립 한밭도서관으로 바뀌었다. 1990년 7월 1일 개관되고 1995년 다시 대전광역시립 한밭도서관으로 개칭되었다. 

도서관 시설현황은 ①본관 : 일반열람실(3,766석), 특별열람실(484석), 제1자료실(256석), 정기간행물실(99석), 아동열람실(205석), 시각장애자실(31석), 시청각실(20석), 어학실(60석), 향사(鄕史)자료실(47석), 마이크로필름실(23석) ②별관 : 전시실, 행정자료실, 경제자료실, 강당(428석) 등이 있다.

도서관의 주요 운영지침은 최신도서 확충, 독서주간 및 독서의 달 행사 실시 등을 통한 독서인구의 저변확대와 ‘움직이는 도서관’이다.

도서관 이용시간은, 일반열람실은 오전 6시(하절기, 동절기: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자료열람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국경일 및 정부지정 공휴일이다.

※ 참고자료 : 한밭도서관(두산백과)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