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스파이더맨3> “어둠에 맞서라! 토비 맥과이어, 커스틴 던스트 주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5일(금) 16시 30분부터 19시 20분까지 OCN에서 영화 <스파이더맨3(Spider-Man3)>이 방송된다.

2007년 5월 1일 개봉된 샘 레이미 감독, 토비 맥과이어, 커스틴 던스트, 제임스 프랭코, 토마스 헤이든 처치, 토퍼 그레이스,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로즈마리 해리스, J. K. 시몬스 주연의 <스파이더맨3>는 네티즌 평점 7.43, 누적관객수 4,592,309명을 기록한 139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영화 <스파이더맨 3>은 외계 생명체 심비오트에 감염되어 블랙으로 변한 스파이더맨을 다룬 SF액션작품이다. 더 스피디해지고 더 강력해진 블랙 슈트 스파이더맨은 세상을 구하는 영웅 오리지널 스파이더맨과는 달리 공격적이고 과격한 행동을 보이기 시작한다. 블랙 슈트 스파이더맨의 모습으로 어둠이 될 것인가, 아니면 다시 오리지널 스파이더맨으로 돌아와 어둠에 맞설 것인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는 내용이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원작 만화책이 출간된 이래 '스파이더맨'은 전세계 사람들의 뇌리 속에 빨간색과 파란색의 슈트를 입고 종횡무진 건물을 옮겨다니는 날렵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그러나 <스파이더맨 3>에서는 기존의 오리지널 스파이더맨과는 차원이 다른 파격적인 '블랙 슈트 스파이더맨'이 등장한다.

우연한 계기로 수수께끼의 외계 생명체인 심비오트(simbiote)에 감염된 스파이더맨의 슈트는 친숙한 빨강과 파랑의 원색에서 블랙으로 변하고 이 블랙 슈트는 스파이더맨에게 더 강력한 힘을 부여한다. 하지만, 블랙 슈트는 스파이더맨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어두움을 드러내는 상징. 스파이더맨은 배가된 힘에 심취해 이대로 어둠이 될 것인가, 아니면 어둠에 맞설 것인가를 결정해야 할 난제에 빠진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또한 <스파이더맨3>에서는 블랙 슈트 스파이더맨 뿐만 아니라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통틀어 가장 강력하고 다양한 악당들이 등장한다. 전작들이 단 한명뿐인 악당과의 대결을 그렸다면, <스파이더맨 3>은 샌드맨, 뉴 고블린, 그리고 시리즈 사상 가장 강력한 악당인 베놈 등 악당 3명과의 대결로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 신형 고블린 글라이더와 신무기로 무장한 뉴 고블린과의 공중전, 그리고 모래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샌드맨과의 전략전, 강력하며 파워풀한 악당 베놈과의 최강전 등 모든 블록버스터를 능가할 스파이더맨과 악당들의 대결이 펼쳐진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스파이더맨 VS 뉴 고블린, 샌드맨, 베놈 등 3명의 악당들과의 치열한 대결은 물론 자기 자신과 내면의 대결까지도 펼쳐야만 하는 스파이더맨은 시리즈 사상 최고의 위기에 봉착하게 된다.

한편 영화 제작진은 최대 제작비를 투입한 블록버스터답게 <스파이더맨3>이 외양뿐만 아니라 영화의 내적인 부분 또한 업그레이드 했다. 바로 20~30대 여성들이 주목하는 스파이더맨(토비 맥과이어)과 메리제인(커스틴 던스트)의 로맨스 라인이 더욱 강화된 것이다. 그들의 로맨스는 'MTV 최고의 키스상'을 받으며 화제가 된 1편의 '업사이드 다운 키스신'과 2편의 로맨틱한 포옹신 등으로 대변되며, <스파이더맨> 시리즈가 영화화 되는 동안 계속해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토비 맥과이어(Tobey Maguire)는 1975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3년 영화 <이 소년의 삶>으로 데뷔한 영화배우 겸 영화 제작자로 활동 중이다. 영화로는 <더 베스트 오브 에너미즈>, <보스 베이비>, <최후의 Z>, <제5침공>, <세기의 매치>, <언셀러>, <레이버 데이>, <위대한 개츠비>, <디테일스>, <더 리미트>, <락 오브 에이지>, <저스티스>, <컨트리 스트롱>, <브라더스>, <비욘드 올 바운더리스>, <스파이더맨1·2·3>, <굿 저먼>, <씨비스킷>, <25시>, <돈스 플럼>, <탯츠 앤 독스>, <원더 보이즈>, <라이드 위드 데블>, <사이더 하우스>, <플레전트빌>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05년 제30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남우주연상, 2003년 제12회 MTV 영화제 최고의 키스상, 2000년 토론토영화비평가협회 남우조연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