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드라마 <38사기동대> “반드시 징수한다! 마동석·최수영·서인국 출연”
<사진 출처=OCN>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5일(금) 23시부터 6일(토) 9시 10분까지 OCN Thrills에서 드라마 <38사기동대> 9~16회가 연속 방송된다.

드라마 <38사기동대>는 세금 징수 공무원 백성일과 사기꾼 양정도가 합심하여, 편법으로 부를 축적하고 상습적으로 탈세를 저지르는 악덕 체납자들에게 세금을 징수하는 통쾌 사기극이다.

<38사기동대>는 2016년 6월 17일부터 8월 6일까지 OCN에서 방영된 한동화, 황준혁 연출, 한정훈 극본의 16부작 드라마다. 최고시청률은 4.6%(닐슨코리아)를 기록했으며, 출연진은 마동석(백성일), 서인국(양정도), 최수영(천성희), 송옥숙(노방실), 허재호(장학주), 고규필(정자왕), 이선빈(조미주), 김주리(최지연), 안내상(천갑수), 조우진(안태욱), 김병춘(강노승), 이학주(안창호), 김주현(박조사관), 정도원(김조사관), 오만석(박덕배) 등이다.

OCN이 소개하는 <38사기동대>의 기획의도와 캐릭터를 소개한다.

<사진 출처=OCN>

“끝까지 사기 쳐서 반드시 징수한다. 대한민국 헌법 제38조, 모든 국민은 법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납세의 의무를 진다!”

하지만 위장전입, 탈세 등 온갖 위법을 저지르는 악덕 체납자들은 법을 비웃으며 자신들의 부를 축적하기 바쁜데. 이런 파렴치한 사람들을 응징하기 위해 공무원 X 사기꾼 콤비가 나섰다!

세금 징수 공무원 백성일과 사기꾼 양정도가 합심하여 상습적으로 탈세를 저지르는 이들의 세금을 징수하는 통쾌 사기극! 서민들의 아픔을 공유하는 ‘동병상련식’ 힐링이 아닌, 부도덕한 사람들을 혼쭐내는 ‘이이제이식’ 힐링으로 2016년 대한민국, 허탈한 시대를 살아가는 서민들을 위해 통쾌한 한방을 날릴 그들. 세금 징수 사기팀 ‘38사기동대’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한편 주연을 맡은 영화배우 마동석은 대한팔씨름연맹 KAF 이사, 제72주년 경찰의 날 명예경찰, 이종격투기 선수 마크 콜먼과 캐빈 랜들맨 개인 웨이트트레이너 등을 지냈다. 영화로는 <성난황소>, <동네사람들>, <원더풀 고스트>, <신과함께-인과 연>, <챔피언>, <신과함께-죄와 벌>, <부라더>, <범죄도시>, <특별시민>, <두 남자>, <부산행>, <굿바이 싱글>, <함정>, <악의 연대기>, <상의원>, <더 파이브>, <노리개>, <공정사회>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제8회 올해의 영화상 남우조연상, 2013년 제4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 등이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