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기존 오프라인 운동수업을 언택트 시대 흐름에 따라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 수업이 가능한 운동 프로그램 유튜브 플랫폼 (서초구청 유튜브 채널 : 서초 슬기로운 생활체육 교실)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초 슬기로운 생활체육 교실’은 기존에 유튜브로 운영했던 ‘서초 슬기로운 태권도생활’와 신규 프로그램인‘서초 슬기로운 어린이 축구교실’의 콘텐츠 통합하여 만든 새로운 통합 플랫폼으로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생활체육 집콕 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서초 슬기로운 어린이 축구교실’은 기존 오프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었던 서초구 축구교실 모집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수업을 진행하고 이후에 녹화된 영상을 모든 어린이들이 보고 따라할 수 있게 유튜브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축구종목의 특성을 살릴 수 있게 축구 경기장에서 촬영이 이루어져 좀 더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카메라가 운동 강사를 따라다니며 영상을 촬영하여 화면에서 역동적이며 사실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주요 콘텐츠 내용으로 오프라인 축구교실 수업 전에 배워야 할 기본 축구지식, 공과 친해지기, 기본 축구동작, 실전 활용 팁 등 수업 전에 꼭 필요한 기본기 위주로 구성되어 본격적인 축구교실이 시작될 경우 실전에 바로 적용이 가능할 수 있게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양방향으로 질의응답이 가능한 채팅 서비스도 제공해 궁금한 사항을 바로 실시간 수업 시 반영하여 시범동작 구현 및 충분한 설명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기존에 운영 중인 ‘서초 슬기로운 태권도생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보다 전문적인 태권도 동작을 배울 수 있게 체계적인 단계적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태권도 격파시범, 호신술 훈련, 태권도 체조 등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서초구 관계자는 이번 서초 생활체육교실 온라인 플랫폼 구축으로 앞으로도 좀 더 많은 종목의 생활체육교실을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제공하게 되어 서초 구민 누구나 즐겁게 운동을 배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발굴해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조은희 서초구 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생활의 불편함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더 이상 생활체육운동 시작을 미룰 수 없어 온라인 수업으로 먼저 개강하여 어린이들에게 운동에 대한 욕구 충족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