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지난 3일 10시부터 17시까지 안법고등학교(경기도 안성시)에서 리더십 전문가 김대연 강사는 “청소년 자기관리 리더십”을 주제로 리더십 특강을 진행했다.

김대연 강사의 리더십 특강은 새로운 학업환경과 학교문화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효과적인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셀프리더십”에 초점을 맞춘 리더십 특강이었다. 김대연 강사는 청중과 공감을 위한 퀴즈 특강을 시작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의 급변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 김대연 강사는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성장을 위한 ‘자기이해’와 ‘자기관리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특강에서 목표를 설정을 위한 올바른 관점과 패러다임 설정을 학생들과 실습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여행 같은 시간이었어요.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끝나고 나니 마음속에 교훈이 남아있는 그런 시간이었습니다.”라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김대연 강사는 리더십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 경기, 인천 교육지원청 및 학교 등의 교육기관에서 “자기관리 리더십”을 주제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금융감독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 각 분야에 종사하는 교육전문가를 대상으로 “트렌드 교수법”을 주제로 활동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