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필라테스’를 입력하는 것이다. 필라테스, 요가 자격증 취득과정을 비용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많은 이들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필라테스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여러 필라테스 동작을 지도하는 노하우를 교육해 국제 필라테스 자격증 보유자가 수강하기에도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필라테스 자세를 따라 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돼 운동 기구, 임산부, 재활 필라테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요가지도사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며 요가의 자세, 명상, 스트레칭을 가격 부담 없이 배우는 것도 가능하다. 이 과정은 스펙업을 원하는 플라잉 요가 학원 강사나 관련 자격증 따기를 원하는 사람뿐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 집에서 하는 요가를 배우려는 사람들도 수강하고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총 100종 자격증 취득과정의 인강 수강 및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교육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있어, 취득 시 강사월급 등 구인정보를 알아본 후 관련 기관 취업에 활용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