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종류를 소개하고 직업능력을 개발하는 강좌가 열려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인천시는 인천광역시여성가족재단에서 여성의 사회진출 기회 확대와 경제력 집중을 위한 직업능력개발 강좌와 인천시민의 자아실현 및 문화잠재력 개발을 위한 다양한 직업종류를 소개하는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집과정은 경제력 집중을 위한 다양한 직업종류를 소개한다. 직업능력개발분야, 직업기초분야, 인문교양분야, 생활문화분야, 생활체육프로그램 등 6개 분야, 총 104개 강좌다. 제3기 교육은 7월 2일(월)부터 9월 22일(토)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신청은 6월 4일(월)부터 6월 6일(수)까지 인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다양한 직업종류 등을 알고 싶은 사람에게도 유익한 과정으로 기대된다. 경제력 집중을 위한 강좌인 본 과정은 기초생활 수급자, 유공자가족, 한부모가족, 장애인, 아이모아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5월 29일(화)부터 3일간 우선 모집 예정이다.

이번 학기에는 법무부 인천준법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시민 로스쿨 ▷부동산 거래할 때 이것만은 꼭 챙겨라!(8월 27일), 자녀와 함께하는 ▷프렌즈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7월 9일) 등의 기획특강도 마련되었으며, 정보화능력 개발을 위한 단기특강인 ▷어린이 스크래치코딩, ▷시선을 사로잡는 파워포인트 디자인 등 다채로운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사업부(02-511-3141)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