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꿈빛도서관 ‘꿈빛 아카데미’ 개최‘

[한국강사신문 김세영 기자]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꿈빛도서관 시청각실에서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9월 9일부터 10월 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꿈빛 아카데미’ 강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꿈빛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운영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위해 인문학 교육 전문 기업인 ㈜아트앤스터디와 협력해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종횡무진 서양 미술사 : 르네상스에서 낭만주의까지’라는 주제로 입체적인 시각에서 바라본 르네상스에서부터 낭만주의까지의 시기의 미술사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다.

강좌는 △ 인간을 지향하는 새로운 미술의 시작, 르네상스, △ 르네상스의 전성기와 쇠퇴기 : 레오나르도,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 바로크 미술과 네덜란드의 장르 회화, △ 화려한 궁중 문화와 시민 혁명의 시대 : 로코코, 고전, 낭만을 주제로 총 4회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미술책 저술과 번역을 병행하며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미술 글쓰기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연식 미술사가가 맡았다.

이 미술사가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전문사 과정에서 미술이론을 공부했다. 현재 미술책 저술과 번역을 병행하며 미술사를 다각도에서 조명하는 작업을 선보이고 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미술 글쓰기를 주제로 강의도 하고 있다. 저서로는 <미술품 속 모작과 위작 이야기>, <브뢰겔 : 익살과 풍자로 가득한 풍속화>, <괴물이 된 그림>, <응답하지 않는 세상을 만나면, 멜랑콜리> 등이 있다.

강연 신청은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70명을 모집하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 문화교실코너에서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꿈빛도서관(032-625-4627)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