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책 읽어 주세요 응원릴레이’ 개최

<사진출처=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조영주)은 오는 6월 17일(수요일) 오전 10시 책사랑어린이집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1층 꿈창작실에서 비대면으로 온라인 실시간 “책 읽어 주세요 응원 릴레이”를 개최한다.

“책 읽어 주세요 응원 릴레이”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2015년부터 전국도서관과 함께하는 어린이 대상 책 읽어 주기 독서문화 캠페인 “책 읽어 주세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명사들이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어 주고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사이다.

이번 “책 읽어 주세요 응원 릴레이”는 코로나19로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비대면으로 곽민수 그림책 작가가 책사랑어린집 어린이들에게 「아주아주 센 모기약이 발명된다면?(숨쉬는책공장)」을 읽어 준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응원 릴레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아이들에게 온라인으로 책을 읽어 주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책과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 형성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하고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발행되는 국내외 자료 및 관련 분야의 연구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국립 중앙 도서관의 학위 논문관을 개보수하여 2006년에 개관하였다. 어린이, 청소년이 도서관을 통해 꿈과 상상력, 미래를 향한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 도서관 관련 업무자와 연구자들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