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수인 기자] 저서 <게으리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나비의 활주로, 2020)>는 크게 ‘게을러도 돈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 기획법, 성공적인 유튜브를 위해 유의할 점, 자동으로 고객 만들어주는 6단계 모델, 세상 간단한 판매 전략, 육아 맘의 무자본에서 1억 매출 낸 사례, 앞으로도 게으르고 싶다면, 절대 잊지 말아야 할 마인드셋’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이 책 한 권이면 어떤 콘텐츠를 다루어야 할지 막막한 초보자는 물론이고, 이미 콘텐츠 사업을 진행 중인 이들도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여파가 가시지 않은 상황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책에서 말하는 콘텐츠 해킹 관점을 적용하고 있던 기업들은 생각보다 그 타격을 입지 않고,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이 있어도 기존에 하던 영업과 매출에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오히려 더 많은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그다음 도약을 준비하는 과정 중에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와 재택근무가 당연시되는 시기가 5년 정도 빨리 왔다고들 이야기한다. 천천히 체질 변화를 준비하던 기업들도 빠르게 대처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 되었다.

기업은 물론이고 거대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 안전한 개인도 없다. 하지만 변화는 기회를 품고 있기에 누구보다 한 발 먼저 흐름을 탄다면 생존을 넘어 성장도 쉽게 도모할 수 있다. 이 책에도 나오지만 저자의 아내도 육아를 시작하며 10년 다녔던 직장을 그만두고 자기만의 아이템으로 무자본 창업을 1억 넘게 정부 지원을 받고 1년 만에 1억 원이 훌쩍 넘는 매출을 만들며 주식회사를 이끌어가는 중이다. 갓 태어난 둘째와 한참 부모의 사랑을 원하는 첫째와 대부분 시간을 보내면서도 이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이 책 전반에 걸친 콘텐츠 해킹 개념을 적용했기 때문이다.

저자는 자신이 가장 부자 사업가는 아니지만 단언하건대 자녀와 가장 충만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사업가라고 자부한다. 따라서 영리하게 콘텐츠를 활용해서 행복하게 돈 벌 수 있다는 믿음으로 출발했던 수년간의 연구와 실험의 결과물을 이 책에서 모두 공개한다.

매월 나가는 비용은 많은데 성과는 없고 감당하기 힘든 리스크를 안고 가는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마케터 혹은 대표는 이 책으로 체질 전환을 시작할 수 있다. 직장 다니며 창업을 준비하거나 부업하는 독자님이라면 고객을 만족시키며 즐겁게 돈 버는 시작을 이 책으로 해보시면 좋다. 1인 기업가라면 스트레스 덜 받으면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그에 상응하는 돈을 벌기 위해서 읽어보기 바란다. 거북이는 산에서 토끼와 경주하면 이길 수도 없고 그 과정이 행복할 수도 없다. 자신만의 바다를 찾아 경쟁 없이 자유롭게 돈 벌고 싶은 거북이 같은 이라면 마법의 키워드 ‘콘텐츠 해킹’에 주목해 보라. 아주 조금만 관점을 달리하여 콘텐츠를 영리하게 활용해서 행복하게 돈 벌 수 있음을 경험하자.

저자 신태순은 스타트업부터 수백억 매출 기업의 콘텐츠 마케팅 자문을 맡고 있으며, 온라인 자동화 수익을 설계하는 기획자이자 무자본 창업 전문가이다. 인간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데 필요한 가장 세련된 방식을 찾아 10년 이상 연구하며 실제 돈 버는 단계까지 연결시키는 최첨단 마케팅 지식뿐만 아니라 감정과 영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특별한 프로그램(순간랩 콘텐츠백수)을 운영 중이다.

또한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면서 안전하게 돈 버는 방식, 광고비, 인건비를 최소화하는 매출 증대 전략에 대한 실제 성과를 바탕으로 콘텐츠마케팅아시아포럼에 연사로 섰고, 대학과 기업에서 강연하면서 그만의 독특한 인사이트를 전수하고 있다. 유료 콘텐츠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무료 코스를 제작해서 코스에 참여하는 분들과 소통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며 덕을 쌓고 있다.

부모가 가진 트라우마와 프레임의 한계가 자녀에게 되물림 되지 않도록 자녀에게 충실한 시간을 보내는데 가장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아들 바보이기도 하다. 보이는 것과 다르게 스트릿 댄서로 활동했던 춤꾼이자 멜론 뮤비 챠트 17위에 오른 가수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나는 1주일에 4시간 일하고 1000만원 번다』, 『해적들의 창업이야기』, 『나는 자본 없이 먼저 팔고 창업한다』와 아마존에 번역 출간한 〈Salespreneurship〉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