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고양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보건소는 일산서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유아 구강보건교육 ‘나는 잘해요! 치카푸카 놀이터’를 29일부터 신청‧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육자료 및 동영상, 놀이 교육책 제공을 통해 보육교사와 아이들이 함께하는 교육으로 동기부여를 극대화하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구강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단교육이 불가함에 따라 매년 보건소 방문으로 운영하던 어린이 구강보건사업을 비대면 구강보건교육으로 방향을 전환해 추진한다.

아울러 신청한 보육기관에서 교육 실시 후 결과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홍보물(유아 구강관리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6월 29일부터 7월 24일까지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일산서구보건소 구강보건사업 담당자(Fax. 976-2040 또는 E-mail. joara700@korea.kr)에게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바라며, 문의 전화는 일산서구보건소 구강보건사업 담당자(031-8075-4171)에게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