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서비스 후원 협약 통해 1억 원 상당의 후원 제공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EF코리아가 2018평창 기념재단(이하 기념재단)의 동계스포츠 공식 교육 서비스 파트너로 선정, 지난 30일 기념재단과 온라인 교육서비스 후원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동계스포츠 교육 웹포털을 공식 오픈했다. 

이번 후원을 통해 EF코리아는 동계스포츠 교육 웹포털 구축 및 교육 콘텐츠 보강 등 1억 원에 달하는 지원을 약속했다. 동계스포츠 교육 웹포털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교육이 어려워진 시기에 동계스포츠 및 올림픽 가치에 대한 교육의 창구로 기능할 전망이다. 

실제로 올해부터 기념재단은 전국 유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형 집합 교육의 본격 추진을 계획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오프라인 교육을 하반기 이후로 잠정 연기한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EF코리아의 후원으로 오픈한 동계스포츠 교육 웹포털은 온라인을 통한 지속적인 올림픽 가치 교육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올림픽 정신과 가치를 알려 2018 평창올림픽의 유산을 미래 세대에 전달함에 취지를 두고 있다. 

지난달 30일 론칭된 동계스포츠 웹포털은 교육 영상, 학습지도안, 학교 방문 등 다양한 동계올림픽 교육 내용을 담고 있다. 교사용과 학생용 콘텐츠를 각각 제공하며, 누구나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교육자료는 동계올림픽 스포츠 종목별 21개의 주제와 대회 일반 관련 5개 주제로 나뉘어 있으며, 기념재단은 교육부 등 관계기관을 통해 전국의 초중고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EF코리아의 후원에 힘입어 개설된 웹포털은 단계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향후 IOC 주관 2024 강원 유스 올림픽 공식 교육 웹포털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22개국에 50여 개의 직영 캠퍼스를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기업인 EF코리아는 ‘교육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열다’라는 가치 하에 꾸준한 행보를 이어왔다. 1988년 서울 올림픽에서 시작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포함 7개 올림픽에 교육과 언어서비스를 후원한 것은 물론, 2018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의 교육 부문에서는 공식 후원사가 되어 평창 대회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2016년 1월부터 2018년 2월까지 9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EF코리아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받았다. 

동계스포츠 교육 웹포털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