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증산정보도서관, 온라인 문화 클래스 개최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은평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은 대면하기 어려운 상황 속,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배움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할 수 있는 주말 오후 온라인 강의, ‘펜과 종이만으로 일상 드로잉’ 문화 클래스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하는 성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직장인을 배려하여 여유로운 주말 토요일 오후에 진행된다. 일상에 쉽게 지나칠 만한 것들을 간단한 도구만으로 멋지게 그려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안성맞춤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드로잉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도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구립증산정보도서관(02-307-6030, 내선 20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은평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공공도서관이다. 2008년 9월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이 은평구청으로부터 수탁 받아서 개관하였다.

전체 시설 규모는 대지면적 2,110㎡로, 지하 1층~지상 4층 건물이며, 총 530석의 열람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내부시설로는 문화강좌실을 비롯해 모자열람실, 종합자료실, 소강당, 전자잡지 및 신문열람 코너, 디지털 자료실, 어린이 열람실 등이 있다. 소장 자료로는 도서자료 총 5만 6천여 권을 비롯해 비도서 및 전자자료 총 4,659점, 연속간행물 총 249종을 보유하고 있다. 도서관 주요 사업으로는 이달의 행사 및 특별행사, 작가와의 만남, 특별강좌, 전시회, 독서캠프, 독서교실, 영화상영, 도서관 견학 등이 있다. 또한 자녀교육 특성화 사업인 '한그루 나무교육'을 실시 중이다.

도서관 이용시간은 종합자료실이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어린이열람실, 모자열람실, 디지털 자료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에는 일반열람실을 제외한 모든 자료실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일반열람실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도서관 정기휴관일은 매주 금요일과 국경일, 정부가 특별히 지정한 공휴일이며, 기타 특별한 사정으로 도서관장이 지정한 날은 임시휴관을 한다.

※ 참고자료 : 구립증산정보도서관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도서관)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