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필구’역을 맡으며 사랑을 받은 아역배우 김강훈 군이 EBS <나눔0700> 내레이터로 참여해 응원 메시지와 함께 출연료 전액을 15살 기극 군에게 기부하기로 했다. 기극 군에게는 무슨 사연이 있을까?

오는 11일(토) 14시 20분에 방송되는 나눔0700 <학교에 가고 싶은 15살 소년의 꿈> 편에서는 뇌종양 후유증으로 3년째 힘든 투병을 이어가고 있는 15살 기극 군과 하루빨리 아들이 일어나 걷기를 바라는 가족들의 안타까운 사연이 방송된다.

△ 수술이 끝인 줄 알았는데... 기나긴 투병 생활의 시작이었습니다!

“고생 많았어. 수술 잘 됐고 이제 치료만 하면 돼”<아빠>

태권도를 좋아하는 개구쟁이 소년이었던 최기극 군은 12살 무렵, 구토와 두통이 계속되더니 갑자기 뇌종양 선고를 받았다. 뇌수술을 받고 항암 치료만 잘 받으면 건강해질 줄 알았는데, 안타깝게도 수술 후유증으로 중증 뇌병변 장애도 오고 말았다. 벌써 3년째 투병 중인 기극 군은 몸이 마비되어 걷지도 못하는 상황인 데다 신장도 안 좋아지고 시력마저 점점 잃어가고 있다.

<사진출처=EBS>

△ 물이 새는 반지하 단칸방에서 아픈 기극이를 돌보는 엄마와 아빠!

“집 천장에서 물이 새는데 이유를 못 찾아서 비닐로 덮어놓은 거예요. 장마철 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에요.”<아빠>

기극 군은 벌써 3년째 입·퇴원을 반복하고 있는 상태다. 하루에도 몇 번씩 응급상황이 발생해 병원 앞 반지하 단칸방에서 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집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좁은 데다 계단이 있어 30kg에 달하는 휠체어가 드나들기 어렵다. 게다가 천장에서는 물이 새 비닐로 엉성하게 막아둔 상태로 세 식구는 누울 자리조차 부족한 반지하 단칸방에서 계속 살고 있다.

“집이 불편하지만 참아야죠. 괜찮아요. 저는 엄마 아빠만 있으면 돼요.”<기극이>

어린 시절 행복했던 추억이 남아있는 시골집은 집주인의 요구로 비워줘야 하는 상황이다. 기극 군이 건강해져도 이제 돌아갈 집이 없다. 아들을 병간호하느라 하던 일을 그만둬야 했던 아빠 규석 씨는 얼마 전부터 새벽 시간을 이용해 건물 청소 일을 해보지만, 병원비는커녕 세 식구 생활비를 감당하기에도 턱없이 부족하다.

<사진출처=EBS>

△ 결코 떠나보낼 수 없는 하나뿐인 아들! 기극 군의 꿈은 다시 학교에 가는 것!

“너 엄마 사랑하면 엄마 버리고 가지 말라고 항상 아들에게 말해요. 그럼 아들이 ‘저 엄마 안 버려요. 사랑해요.’라고 하는데 그 약속 못 지킬까 봐 너무 마음이 아파요”<엄마>

“학교 가서 친구들 만나고 싶어요. 친구들이랑 놀고 대화도 하고 친구들과 같이 공부하고 싶어요.”<기극이>

게다가 며칠 전, 응급상황이 발생하고 말았다. 복수에서 피가 많이 섞여 나와 퇴원한 지 며칠도 되지 않아 다시 중환자실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중환자실에 아들을 들여보내 놓고 나니, 엄마와 아빠는 심장이 타들어 가는 듯하다. 행여 아들의 상태가 더 악화되어 아들을 먼저 떠나보내게 되면 어쩌나 노심초사하는 마음에 눈물이 마르질 않는다.

아빠, 엄마의 소원은 하루빨리 기극 군의 상태가 나아져서 아빠의 신장을 이식받고 건강해지는 것이다. 과연 기극 군은 소원대로 다시 학교에 가서 친구들과 어울려 놀고 공부할 수 있을까? 후원 전화 1899-4774 , 월 2만 원의 정기후원으로 사랑을 전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