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그레이트 월> “미지의 세계로 떠난 전사이야기! 맷데이먼, 윌렘 대포, 페드로 파스칼 주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7일(화) 21시 50분부터 24시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그레이트 월(The Great Wall)>이 방송된다.

2017년 2월 15일 개봉된 장예모 감독, 맷 데이먼, 윌렘 대포, 페드로 파스칼, 유덕화, 경첨, 루한 주연의 <그레이트 월>은 관람객 평점 7.92, 네티즌 평점 6.34, 누적관객수 501,486명을 기록한 103분 분량의 액션·판타지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그레이트 월> 속으로 들어가 보자.

“60년에 한 번, 8일 동안 인류의 운명을 건 전쟁이 시작된다!”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를 찾아 미지의 땅으로 떠난 최고의 전사 ‘윌리엄’(맷 데이먼)과 ‘페로’(페드로 파스칼)는 60년마다 존재를 드러내는 적에게 공격을 당해 동료들을 잃게 되고, 이 정체불명의 적으로부터 인류를 보호하는 최정예 특수 부대 ‘네임리스 오더’와 마주하게 된다. 한편, 세상을 지키는 유일한 장벽, ‘그레이트 월’까지 놈들로부터 공격을 입게 되자, 윌리엄과 페로는 인류의 운명을 지키기 위해 네임리스 오더에 합류하고, 피할 수 없는 거대한 전쟁에 휘말리게 되는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이 영화는 장예모 감독이 처음으로 영어로 제작한 영화로 알려져 있다. 세계 최고의 무기를 찾기 위해 길을 떠나는 최고의 전사들을 그린 작품으로 미스터리한 적으로부터 세상을 지키는 유일한 장벽 ‘그레이트 월’을 구해낸다는 내용이다.

‘그레이트 월(The Great Wall)’은 만리장성의 영문 이름이다. <그레이트 월>은 중국 시장을 노리고 할리우드 스탭과 배우들을 동원해 만든 영화다. 중국에서 가장 많은 제작비가 투입된 영화이며, 중국 이외의 국가에는 유니버설 픽처스가 배급했다.

영화 제작진은 <그레이트 월>에서 맷 데이먼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를 찾아 미지의 땅으로 떠난 ‘윌리엄’ 역할을 맡았는데, 이전까지 보여준 맨몸 액션을 넘어서 신기에 가까운 활 실력을 가진 ‘윌리엄’을 연기하기 위해 실제 헝가리 출신 유명 궁수에게 훈련을 받기도 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는 활을 주무기로 쓰는 맷 데이먼과 함께 검을 주무기로 쓰는 친구이자 파트너 ‘페로’가(페드로 파스칼) 보여주는 놀랄만한 호흡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맷 데이먼(Matt Damon)은 1970년 10월 8일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하버드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중퇴했다. 1988년 영화 <미스틱 피자>로 데뷔했으며, 영화로는 <다운사이징>, <그레이트 윌>, <제이슨 본>, <마션>, <인터스텔라>, <제로법칙의 비밀>, <마가렛>, <컨트롤러>, <히어애프터>, <인사이드 잡>, <본 얼티메이텀>, <오션스 13>, <디파티드>, <그림 형제-마르바덴 숲의 전설>, <오션스 트웰브>, <본 슈프리머시>, <본 아이덴티티>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뮤지컬코미디부문 남우주연상, 2011년 제16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조엘 시겔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