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삼송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신중년 세대들에게 인문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인생 2막을 풍요롭게 만드는 발돋움을 지원하는 인문 심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삼송도서관은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명정 교수와 함께 ‘서양 고전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열 두 번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인문 심화 프로그램에 걸맞게 독일의 대표 신화, 민담, 동화 외에도 오페라, 영화, 애니메이션 등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콘텐츠도 함께 다룰 예정이다.

삼송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지혜학교’는 노년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와 도서관 주변 여건을 고려한 이용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꼭 필요했던 사업”이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며 궁금한 점은 삼송도서관(031-8075-935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삼송도서관은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시립 공공도서관으로, 2014년 12월 23일 개관하였다. 고양시에 있는 고양시립도서관 17곳 중의 한 곳으로, 삼송택지개발지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도서관은 연면적 3,836㎡의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로 지어졌으며 1층에는 어린이자료실, 2층은 종합자료실과 디지털자료실, 3층에는 열람실과 시청각실이 배치되어 있다. 매달 1째, 3째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하며, 종합자료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은 오후 6시까지이며, 열람실 이용시간은 하절기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동절기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이용가능하다. 1인 7권까지 14일간 대출가능하며 삼송도서관 대출증으로 고양시립도서관을 교차 이용하여 25권까지 대출할 수 있다. 인근에는 고양중학교, 고양고등학교, 삼송초등학교, 명현학교가 있다, 서울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원흥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고양시 덕양구 덕수천 1로 73 (삼송동 321)에 소재한다.

※ 참고자료 : 삼송도서관(두산백과)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