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더워지는 날씨 탓에 조금만 움직여도 텐션이 확 떨어지는 여름철, 당 충전을 위해 달콤한 디저트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한때 디저트 열풍을 이끌었던 마카롱과 타르트는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키는 디저트로 꾸준히 선호되고 있다.

아울러 단순히 먹는 행위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직접 음식을 만들어 즐기는 문화가 성행하면서, 자신의 입맛대로 디저트를 만들어 즐기려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제과제빵 자격증 전문학원 ‘퍼스트제과제빵학원’에서는 디저트의 대표 주자인 마카롱과 타르트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마카롱 마스터 프로’와 ‘타르트 마스터 프로’ 클래스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의 ‘마카롱 마스터 프로’ 클래스는 마카롱을 세분화해 마카롱의 기본부터 고난도까지의 기술을 익히는 마스터 과정으로, 이탈리안 머랭부터 프렌치, 스위스 머랭까지 총 세 가지의 머랭을 이해하고 분석한다. 이를 통해 마카롱의 식감과 모양의 차이를 인식하고 여러 가지 맛과 향, 풍미, 식감 등을 표현할 수 있게 하는 과정이다.

마카롱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 과정을 병행하며, 전임 강사진과의 1:1 실습으로 질의응답을 통해 실력을 보완하고 강사진들의 다양한 팁을 배운다. 마카롱 마스터 프로 클래스는 소수정예 클래스로 레벨 측정 후 레벨별 수업을 진행하며, 최고급 재료와 선물포장 서비스, 푸드 포토존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타르트 마스터 프로’ 클래스에서는 이론 과정과 함께 타르트의 기본부터 고난도의 데코레이션 기술까지 익힐 수 있는 과정이다. 타르트의 다양한 반죽법과 반죽과 필링의 조화 등을 배우고, 바삭한 식감의 과자와 다양한 종류의 크림으로 타르트를 만드는 실습을 진행한다. 에그 타르트부터 몽블랑 타르트, 피칸 타르트 등 기초부터 심화까지의 타르트를 마스터할 수 있는 심화 과정으로, 다른 제품에 응용 가능한 스페셜 필링까지 마스터할 수 있다. 

제과제빵 자격증 전문학원 퍼스트제과제빵학원은 이외에도 케이크와 슈, 구움과자, 초콜릿 마스터 프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 제과제빵 자격증 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및 각 지점(강남, 종로, 건대, 부천, 김포, 부산, 울산, 광주 등)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