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업그레이드> “아내를 죽인 자들은 내가 처단한다! 로건 마샬 그린 주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0일(금) 22시부터 24시까지 OCN에서 영화 <업그레이드>가 방송된다.

2018년 9월 6일 개봉된 리 워넬 감독, 로건 마샬 그린 주연, 베티 가브리엘, 해리슨 길벗슨, 마이클 M. 포스터, 베네딕트 하디에, 멜라니 밸레조, 린다 크로퍼, 리처드 코손 조연의 <업그레이드(Upgrade)>는 네티즌 평점 9.04, 누적관객수 190,387명을 기록한 100분 분량의 오스트레일리아 액션영화다. 이 영화는 51회 시체스영화제에서 오피셜 판타스틱(최우수관객상)을 수상했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업그레이드> 속으로 들어가 보자.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고 전신마비가 된 그레이. 인간의 모든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최첨단 두뇌 ‘스템’을 장착하고 이제, 아내를 죽인 자들을 직접 처단하기 위한 그의 통제 불능 액션이 시작된다.

“기발한 상상과 독창적 컨셉의 호러 명가, 블룸하우스의 첫 번째 액션! 신선하고 충격적인 기획으로 액션 신세계의 포문을 열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겟 아웃> <23 아이덴티티> <해피 데스데이> 등 재기발랄한 기획과 흥미로운 컨셉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열광시켜온 호러 명가 블룸하우스가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액션에 도전한다. 특히, 블룸하우스는 충격적인 반전을 선사했던 <겟 아웃>, 23개의 인격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23 아이덴티티>, 생일날 반복되는 죽음이라는 특별한 선물을 받은 여대생의 끝나지 않는 이야기 <해피 데스데이> 등 규정할 수 없는 장르와 트렌디한 감각으로 장르 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영화 <업그레이드>는 블룸하우스표 액션 신세계의 포문을 열어줄 신작으로 이제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액션과 강렬한 영상으로 관객들의 아드레날린 분출을 예고했던 작품이다. 또한 전신 마비였던 남자가 최첨단 두뇌 ‘스템’을 장착하고 모든 능력이 업그레이드되어 통제 불능 액션을 펼친다는 흥미로운 설정이 인상적이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편 블룸하우스의 첫 번째 액션 <업그레이드>는 놀라운 상상력과 기발한 설정, 이제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액션으로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세계 저명 저널인 가디언지와 롤링스톤지에서는 “올해 가장 놀라운 발견”이라는 압도적 찬사를 보냈다. 또한, 할리우드 리포터, 뉴욕 매거진, 시카고 리더, 토론토 스타는 “대담하고, 혁신적이며, 독창적인 올해 최고의 영화”이며 “단연 이 시대 최고의 탄생으로 이제껏 보지 못한, 우리가 기다려온 영화”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