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순복 기자] 최갑도 강사는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가천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주관 ‘2020 성남시민학교 브라보 은퇴설계 인생절정학교’ 교육과정에서 지난 1일 13시 부터 15시 까지 '브라보 은퇴설계'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2020 성남시민학교 브라보 은퇴설계 인생 절정학교는 지난 1일 개강을 시작으로 8월 12일까지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100세 시대가 일반화 되고 있는 요즘, 생애 설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최갑도 강사는 인생 전반전과 후반전으로 나눠서 이야기를 진행했다. 인생에 있어 하프타임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중년의 위기심리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냈다. 내면의 건강한 힘과 인간의 최고급 욕구인 자아실현을 위해 두려움없는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건강과 공부, 일거리 찾는 일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최갑도 강사는 신중년 세대들이 스스로 인생을 설계하고 준비하여 자신의 삶과 꿈을 성취할 수 있도록 인생 선배로의 경험담을 전달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최갑도 강사는 ㈜씨앤피네트웍스 교수, 한국긍정심리 연구소 부소장, ㈜한국강사교육진흥원 부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전직으로 기아자동차 교육팀 전임교수, 현대인재개발원 교육담당 등을 역임했다. KBS 아침마당, 황금연못, 라디오 등 다수 출연 했다.

강의 분야는 ‘배움은 배신하지 않는다.’, ‘100세 시대 행복한 삶 만들기’, ‘동기부여’, ‘변화관리’, ‘삶의 멘토’, ‘행복한 일터’, ‘혁신과 도전’, ‘인생설계’ 등이다.

저서로는 『배움은 배신하지 않는다,』,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등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