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9일, 코로나로 인해 시작된 대대적인 온라인 학습, 이것은 우리 아이들의 '공부'를 어떻게 바꾸어 놓았을까?

[한국강사신문 김유라 기자] 배우고 싶은 열망은 있으나, 시간은 없는 엄마들을 위한 강의 제공 시스템인 우은시. 우은시에서 6월 27일 아침, 김보배 미래사회 교육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우리아이 온라인 교육 비법 특강>을 선보였다. 우은시의 주관자인 스토리 팩토리의 최현아 대표를 만나봤다.

“온라인 교육, 틀어놓고만 있고 딴짓하지는 않는지 제대로 공부는 하고 있는 건지 엄마들의 고민이 많습니다. 코로나로 모든 것이 온라인화 되어 가는 지금, 엄마들은 아이들의 교육을 걱정하지 않을 수가 없지요. 엄마들이 온라인 교육에 대해 생소한데 우리 아이들은 더욱더 그럴 것입니다. 우리가 완벽하게는 아니더라도 아이들을 가이드 해 줄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온라인 학습으로 인해 아이들의 학습 격차는 더 커질 거라는 의견이 많아요. 하지만 분명 준비하는 엄마와 아이에게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6월 27일 진행된 12차 우은시 특강은“내 아이가 대학을 목적으로 '책상 공부'를 하는 게 맞을까? 아이가 살아갈 미래를 위해 아이에게 필요한 '진짜 공부'는 어떤 것일까? 라는 의문을 품는 엄마들을 위한 시간이었다.

‘막연했던 온라인 교육에 대한 길잡이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대학 위주의 교육이 아니라 인공지능에 대체되지 않는 사색할 줄 아는 아이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해야 겠어요.‘

참자가들의 반응이다.

<우리아이 온라인 교육 비법 특강> 김보배 강사 약력

- 미래교육 분야 책 발간 예정
-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 석사 및 박사 수료
- 국가 교육 정보화 전담 기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학습팀 선임연구원
- 미래에서온엄마의 행복한영재연구소 운영
- 전 <맘스홀릭베이비> 카페 칼럼니스트

<우리아이 온라인 교육 비법 특강>의 주요 내용

'변화하는 미래 교육, 이대로 있을 순 없다!'
- 교실이 없는 시대가 온다
- 대학의 위기와 온라인 학습의 새 모델
- 인공지능과 경쟁하는 인재 VS 공존하는 인재
- 내 아이로부터 출발하는 미래 교육

“배우고 싶은 것은 많은데, 시간은 없고, 책임져야 할 것도 많은 엄마들. 뭐 하나 배우려고 해도 아이 맡길 곳부터 찾아봐야 하고, 가계부 상황도 살펴야 하고, 이것저것 눈치부터 살펴야 하는 엄마들. 하지만, 우리가 시간이 없지 열정이 없나요?”

스토리 팩토리 최현아 대표는 엄마들이 좀 더 쉽게 양질의 강의를 접할 수 있게 플랫폼 개설과 애플리케이션 계발을 추진 중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우은시'를 등록하거나 ' 스토리 팩토리'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