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경기도일자리재단,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코딩하는 디자이너 등 ‘여성IT직업교육’ 교육생 모집
<사진출처=경기도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경기도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력보유여성의 취·창업을 돕기 위한 하반기 ‘여성IT직업교육’ 훈련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개강일을 기준으로 도내 거주하는 미취업여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각 과정별로 20명씩 총 140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개설 과목은 온라인쇼핑몰 운영 전문가, 전산회계와 세무실무, 창의융합 소프트웨어 강사, 코딩하는 디자이너, UX/UI웹과 모바일 디자인 전문가,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문가 등 총 7개 과목이다. 과목별로 접수 기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신청 시 주의가 필요하다.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교육훈련 외에도 1:1 맞춤형 취업 컨설팅, 취업대비 면접교육, 포트폴리오 코칭, IT기업 취업 매칭 등의 다양한 연계 서비스가 같이 제공된다.

교육비는 자비 부담금 10만원으로 수료 시 5만 원,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창업할 경우 5만 원을 추가로 환급받을 수 있다. 월 출석률 80% 이상인 교육생에게는 교통비 5만 원도 별도로 지급한다.

어린 자녀를 둔 교육생은 육아 걱정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시설 내 보육시설 이용도 지원한다.

문의 사항은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http://www.dream.go.kr)를 활용하거나 일자리재단 여성새일1팀(031-270-9800)으로 연락하면 된다.

<사진출처=경기도청>

※ 하반기 ‘여성IT직업교육’

○ 교육개강 및 접수마감일

○ 선발기준 (취약계층 우대선발, 취약계층의 범주는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지침에서 준용)

- 일반선발 : 교육 신청자 중 면접을 통해 고득점 순으로 선발
- 우대사항 : 만 45세 이하, 유관 전공 및 유관 경력자

※ 경기도 지원 과정(코딩하는 디자이너, 이모티콘 크리에이터)의 경우 초대졸 이상 우대

○ 유의사항 : 아래의 경우 참여 불가

- 취업자(고용보험 가입자)
- 자영업자(연간 매출액이 8천만원 미만인 경우에 한하여 참여 가능, 증빙서류 제출)
- 대학·대학원 재학생(휴학생 및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에 한하여 참여 가능, 증빙서류 제출)
-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취업성공패키지 담당 상담사와 사전협의 필요)
- 직접일자리 사업지침 상 직업교육훈련의 연례적 반복 참여는 최대 2년까지만 허용하며, 2년 초과 시 1년 간 참여를 제한

※ 상기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