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여름방학을 맞아 취업/유학/승진/자기계발 등의 다양한 이유로 일본어, 중국어와 같은 제2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중국어학원 1위, 일본어학원 1위 해커스어학원이 중국어와 일본어를 공부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여름방학 단기 집중코스’를 개설해 주목받고 있다. 

해커스는 인강·공무원·자격증 교육 전문 챔프스터디와 영어·외국어 교육 전문 해커스어학원을 보유한 종합교육기업이다.
 
먼저 HSK 시험대비 학원으로 유명한 해커스어학원의 7월 중국어 단기 집중코스로는 기초회화와 HSK 시험 준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2개월 과정의 스펙완성 패키지, 중국유학준비반과 함께 10일, 20일 동안 진행되는 단기 커리큘럼의 수업도 개설되어 있다. 기초중국어/중국어회화 전문 김선영 강사가 진행하는 '[20일완성] 중국어 기초회화 첫걸음반+HSK3급 합격집중반'에서는 중국어 초보도 한자와 성조를 쉽고 빠르게 정복할 수 있으며, 20일이라는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학습하여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팁을 전수한다.
 
HSK 3급 유형에 맞춘 깔끔한 어법 정리와 함께, 수업 중에 문제를 풀고 작성한 답안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수업 후 과제를 카톡으로 제출해 1:1로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다. 실제로 해당 중국어 수업을 수강한 수강생들은 “김선영 선생님이 학생 한 명 한 명의 발음을 다 교정해주시고, 학생들끼리 예문 복습 겸 중국어로 문답시키기도 하셨어요.”, “한 사람, 한 사람 놓치지 않고 계속 집중적으로 질문하여 수업 내용을 계속 상기시켜주셨습니다.”라며 1:1 밀착 케어의 장점에 대해 전했다.
 
다음으로 중국어 기초회화와 HSK 4급 전문 오민경 강사가 진행하는 스펙완성 패키지와 중국유학준비반에서는 각 영역의 최신 출제경향을 바탕으로 문제풀이 전략을 전수하고, HSK 4급에 대한 실전 시험 팁을 제공한다. 또한, 적중률 높은 풍부한 수업 자료를 제공해 본 수업과 오민경 강사가 직접 진행하는 스터디에만 참여해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수강생들은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쓰기 문장과 단어 중에서 그대로 시험에 나온 것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수업에서 단 5초라도 놓칠 수 없을 만큼 수업 내용이 시험 출제 내용 그 자체입니다.”, “교재와 어휘집에서 나오는 여러 문장을 통해 반복적으로 문법을 정리해 주셔서 잊을 수가 없었어요.”라고 수강 후기를 전했다.
 
해커스어학원 7월 일본어 강의에는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반, JLPT 종합반 등이 있다. 초급 스파르타반은 기초일본어 전문가 김하은 강사가 진행하는 일본어 왕초보 탈출 강좌로 히라가나부터 시작해 간단한 문장을 구사하는 기초일본어회화 커리큘럼과 히라가나/가타카나/단어를 숙지한 상태에서 동사 변형과 기초 응용 문장을 배우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해당 강의 수강생들은 “긴 문장이 있을 때, 동사 기본형에서 시작해서 문장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하은 센세는 수업 중간에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진짜로 많이 사용하는 말은 뭔지 가르쳐주세요.”라며 수업을 추천했다.
 
해커스어학원 JLPT 종합반은 중급일본어/JLPT 전문가 최연지 강사가 진행한다. 해당 수업은 다가오는 시험일에 맞춰 연습 모의고사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며, 소수정예로 구성된 수업이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게 개인별 스케줄링을 제공하고, 보완할 점까지 제시해주어 1:1로 밀착케어 받을 수 있다. 일본어 자격증 시험인 JLPT가 12월에 예정되어 있어 여름방학 때부터 준비해야 하며, 7월부터 11월까지 꾸준히 수강할 경우 최연지 강사가 개인의 레벨의 맞게 시험 준비 계획도 세워준다. 실제로 강의를 수강한 한 수강생은 “선생님이 한자 하나하나 외우기 쉽게 설명해주세요! 그리고 부교재에는 어법패턴들이 정리되어 있어 대비하기 좋고, 독해 대비+문법도 정리할 수 있게 문장독해도 해서 처음 시작할 때 강추합니다.”라고 수강 후기를 전했다.
 
해커스어학원 중국어, 일본어 ‘여름방학 단기 집중코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2020년 HSK 시험일정은 8월 9일(일), 8월 23일(일), 9월 19일(토), 2020년 JLPT 시험일정은 12월 6일(일)로 예정되어 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해커스어학원은 한국표준협회 선정 2019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종합외국어학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해커스는 2017 한경 비즈니스 선정 소비자가 뽑은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중국어학원 1위,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 일본어 1위를 기록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