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마약왕>, “아시아 최고 마약 밀수업자 이두삼 실화, 송강호·조정석·배두나 주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는 15일(수) 0시 40분부터 3시 20분까지 OCN에서 영화 <마약왕>이 방송된다.

2018년 12월 19일 개봉된 우민호 감독, 송강호(이두삼), 조정석, 배두나 주연, 김소진, 김대명, 이성민, 이희준, 조우진 조연의 <마약왕(DRUG KING)>은 관람객 평점 7.18, 네티즌 평점 6.33, 누적관객수 1,864,077명을 기록한 139분 분량의 범죄영화다.

영화 <마약왕>은 1970년대 마약을 수출해도 애국자라 불릴 만큼 경제성장이 중요했던 한국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밀수업자 이두삼(송강호)이 우연한 기회로 마약밀수를 시작하면서 세가 확장되자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영화다.

영화 <마약왕>은 국가는 범죄자, 세상은 왕이라 부른 남자 이두삼의 모든 면모를 그리고 있다. 부산의 하급 밀수업자에서 아시아 최고의 마약왕으로 거듭나는 이두삼은 가장으로서 가정을 살뜰히 돌보는 모습부터, 권력을 거머쥔 마약왕의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까지 선보여야 하는 전기적 인물이다.

<마약왕>의 우민호 감독은 <내부자들>, <간첩>, <파괴된 사나이> 등을 연출한 영화감독으로 2016년 제53회 대종상영화제 감독상, 2016년 제53회 대종상영화제 시나리오상, 2003년 제1회 서울기독교영화제 단편경쟁부문 갓피상 등을 수상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마약왕> 속으로 들어가 보자.

“국가는 범죄자, 세상은 왕이라 불렀다. 애국이 별게 아니다. 일본에 뽕 팔믄 그게 바로 애국인기라!”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대한민국, 하급 밀수업자였던 이두삼은 우연히 마약 밀수에 가담했다가 마약 제조와 유통 사업에 본능적으로 눈을 뜨게 되면서 사업에 뛰어든다.

“이 나라는 내가 먹여 살렸다 아이가” 뛰어난 눈썰미, 빠른 위기대처능력, 신이 내린 손재주로 단숨에 마약업을 장악한 이두삼. 사업적인 수완이 뛰어난 로비스트 김정아(배두나)가 합류하면서 그가 만든 마약은 '메이드인 코리아'라는 브랜드를 달게 된다. 마침내 이두삼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까지 세력을 확장하며 백색 황금의 시대를 열게 된다. 한편, 마약으로 인해 세상은 점점 불안해지기 시작하고 승승장구하는 이두삼을 주시하는 한 사람 김인구(조정석)가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송강호는 1967년 경남 김해에서 태어났으며, 1991년 연극 ‘동승’으로 데뷔했다. 영화로는 <비상선언>, <나랏말싸미>, <기생충>, <마약왕>, <택시운전사>, <변호인>, <관상>, <설국열차>, <하울링>, <푸른소금>, <의형제>, <박쥐>,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밀양>, <괴물>, <우아한 세계> 외 다수가 있다. 수상내역으로 2017년 제38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2017년 제4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조정석은 1980년에 태어났으며,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인형'으로 데뷔한 탤런트, 뮤지컬배우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엑시트>, <뺑반>, <마약왕>, <형>, <질투의 화신>, <꽃보다 청춘 ICELAND>, <시간이탈자>, <특종 : 량첸살인기>, <오 나의 귀신님>, <나의사랑 나의 신부>, <역린>, <관상>, <최고다 이순신>, <강철대오 : 구국의 철가방>, <건축학 개론>, <더킹 투하츠>, <왓츠 업> 등이 있다. 방송으로 <투깝스>, <질투의 화신>, <오 나의 귀신님>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MBC 연기대상 월화극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2016년 SAF 연기대상 로맨틱코미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