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홍익대학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홍익대학교(총장 양우석)는 2020년 6월 27일(토) 이화여대에서 열린 한국디자인학회 주최 대학생디자인학술대회(2020 Spring DSUS)에서 공과대학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디자인엔지니어링전공[지도교수 박기철] 3학년 최수현, 이하은 학부연구원이 '이중 캡이 적용된 비타민 음료저장 병뚜껑 디자인 제안'과 '고카트(Go-Kart)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증대시키기 위한 휠 디자인 제안'을 주제로 각각 우수상(2위)과 장려상을 수상하였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최수현, 이하은 학부연구원은 본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의 <학부생 연구 참여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해당 연구를 수행하였다. 학부생 연구 참여 프로그램(Undergraduate Research Opportunity Program; UROP)은 학부생들이 전공 지식 활용 및 연구 실무에 대한 경험을 쌓고, 최신 연구 동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학부 재학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디자인엔지니어링전공은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내 융합전공으로 공학의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와 디자인의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사고 사이의 다학제적 융합을 통한 제품 중심의 혁신디자인과 가치 추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디자인엔지니어링 융합전공 신청기간은 7월 14일(화)부터 20일(월) 17시까지이며, 마감시간 이후 신청은 불가하다.

대학생디자인학술대회(DSUS)는 1982년에 최초로 만들어진 디자인전공 대학생들의 학술 세미나로, 학부생들의 학술연구 입문을 돕고 디자인연구의 저변을 넓히는 행사로 아카데믹 전통을 갖고 있는 행사이다. 이번 상은 접수 논문 중 우수한 19편이 구두발표 기회를 얻었고, 발표 심사 결과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여하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