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취업정보 컨설팅을 진행 중인 김세준 작가를 초청해...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오는 9일(토)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강남구 신사동 OBM 스피치 학원 2층 스튜디오(신사역 8번 출구)에서 '내 이름이 뭐예요?' 작가를 초청해서 '김효석의 불작쇼'가 펼쳐진다. '불작쇼'는 '불타는 토요일에 작가와 함께 하는 토크쇼'의 약자로 김효석 박사가 진행하는 토크쇼이다. 

이날 초대 손님인 김세준 작가는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으며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센터 겸임교수이면서 전국을 누비며 초∙중∙고 및 대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김 작가는 리더십, 취업정보, 직업 관련 서적 및 어린이용 자기 계발서 등 지금까지 28권의 책을 집필했다. 피어나기 두려워하는 씨앗들을 위로하고, 깨어나기를 머뭇거리는 번데기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내 이름이 뭐예요?』를 쓰게 되었다고 한다.

대학생들에게 취업정보 컨설팅을 하고 있는 작가는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정체성과 삶의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지 못하고 취업 전선에 뛰어든다는 것에 놀랐다. 그래서 대학생을 포함한 성인들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도록 우화적인 자기 계발서 『내 이름이 뭐예요?』를 2014년에 출간하여 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2018년 어린이들이 읽기 쉽도록 스토리와 내용을 다듬고 중학교 3학년생이 샤프로 그린 그림과 함께 어린이용으로 엮었다.

『내 이름이 뭐예요?』는 잡초가 될 것을 두려워하는 씨앗과 자신이 어떤 나비인지 알지 못하는 나비가 세상 여행을 하면서 겪는 여정에 관한 이야기다. 여정 속 다양한 만남을 통해 두렵기만 했던 씨앗이 만남과 이별을 통해 한층 성장하게 되고, 삶의 가치와 존재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북토크쇼는 자녀와 함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