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광운대학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광운대학교(총장 유지상)는 본교 김일식 교수(인제니움학부대학)의 저서 ‘세계경제의 성장과 위기구조’(박영사)가 교육부 및 대한민국학술원이 주관한 2020년 교육부·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은 기초학문분야의 우수 학술도서를 선정하여 대학에 보급함으로써 우수한 연구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기초학문 분야 연구 및 저술활동 활성화를 위해 매년 우수 학술도서를 선정해 왔으며 선정된 우수 학술도서는 전국대학 등에 보급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에는 3,284종의 국내 초판 학술 도서 가운데 총 271종(인문학 66종, 사회과학 96종, 한국학 36종, 자연과학 73종)이 2020년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었다.

김일식 교수의 저서 ‘세계경제의 성장과 위기구조’는 제1부와 제2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는 기본적으로 각국의 경제를 거시적인 분석의 틀 속에서 ‘경제성장과 위기구조의 생성’이라는 관점에서 기술했으며 제2부에서는‘경제적 모순 및 왜곡’이 어떻게 주요국의 ‘경제위기’로 진화했는지에 관해 서술했다. 그리고 2009년의 ‘아시아 경제발전의 한계와 위기 구조의 검증-아시아 경제발전과 중소기업의 역할-’이라는 저자의 일본 출판물을 첨부하였다.

저자인 김일식 교수는 아시아 지역경제 및 일본경제 분야에 대한 전문가로 필리핀 및 일본경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