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효석 기자] 비즈니스 협업 모임인 (주)비씨글로벌은 지난 8일 ‘습관의 완성’ 의 이범용 작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했다.

이범용 작가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열정이 1g도 없는 무기력한 직장인이었다. 1년에 책 한 권 읽지 않았고, 술과 담배를 달고 살았고, 집에 오면 TV와 핸드폰에 빠져 지냈다. 체중이 불어났고 집중력은 떨어졌으며 무기력과 짜증이 늘어났다.보다 못한 아내가 대신 등록한 자기계발 모임에서 느낀 바 있어 그때부터 작은 습관 3개를 실천해 왔다. 저자가 실천한 습관 3가지는 ‘글쓰기 2줄, 책 2쪽 읽기, 팔굽혀펴기 5회’ 등 하루 10분 안에 실천할 수 있는 작고 사소한 것이었다.

<사진=스마트북스>

이 작은 습관을 실천한 결과 금연과 10kg 감량에 성공했으며, 무기력에서 벗어나 직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습관홈트』에 이어 『습관의 완성』을 출간하며 본격적으로 대한민국 습관 멘토로 활약하고 있다. 그의 습관 실천법은 아내와 어린 두 딸에게도 영향을 주었으며, 2019년 [SBS 스페셜] 554회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작은 습관’에도 습관 가족으로 소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이 작가는 “나는 작은 습관을 실천하면서 수년 동안의 무기력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담배를 끊게 되었고 10kg을 감량했으며 꿈도 가질 수 있었다. 그리고 500명과 함께 습관홈트 프로그램을 하면서 습관 조력자로서 삶의 목표를 가지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