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수원시, ‘도서관 두 배로 데이’ 운영문화가 있는 날엔 도서 대출 두 배로!
수원시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대출 권수를 2배로 늘리는 ‘도서관 두 배로 데이’를 운영한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수원시도서관을 찾으면 평상시 대출권수보다 두 배 많은 10권을 대출 할 수 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8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에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대출 권수를 2배로 늘리는 ‘도서관 두 배로 데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운영 도서관은 선경도서관 등 14개 공공도서관과 슬기샘어린이도서관 등 3개 어린이도서관, 사랑샘도서관 등 3개 소규모 도서관으로 총 20여 곳이다. 단 대출증 하나로 빌릴 수 있는 총 권수는 45권으로 종전과 동일하다.

‘문화가 있는 날’은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공연과 문화시설 무료관람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8월 문화가 있는 날은 8월 31일이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문화가 있는 날에 도서 대출을 확대함에 따라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가까이에서 책을 접할 수 있는 책 읽는 인문도시 수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 두 배로 데이’ 참여 도서관에 대한 정보는 선경도서관 홈페이지(http://sk.suwonlib.go.kr)를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선경도서관(031-228-472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장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