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2022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새롭게 바뀐다. 수험생들은 계열 구분 없이 사회/과학탐구 영역의 17개 과목 중 최대 2과목을 선택하며, 제2외국어/한문 영역도 절대 평가로 시행되는 등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생긴다. 특히 공통/선택과목의 구조가 도입되면서 선택과목에 따른 영역 간의 연계나 복합 지문이 많아지는 경향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현 고 1~2학년 학생들부터 이러한 변화가 적용되는 상황에서 EBS(사장 김명중)는 2022학년도에 적용될 개편 수능 유형을 국내 최초로 분석한 「뉴수능 스타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수능스타트」는 2022학년도 개편 수능에 대한 유형 학습서로, 새로운 수능의 출제 방향과 문항 유형을 수록하여 예비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해주는 교재이다.

학력평가, 모의평가를 대비하기 좋은 난이도로 맞추어져 있어 수능 공부를 새롭게 시작하는 1~2학년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재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기출문제를 유형별 예제로 제시하여, 대표 유형을 익히고, 신규 문제도 제공한다. 또한 핵심개념과 문제 해결 전략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국어와 수학 과목은 한국교육평가원의 ‘2022학년도 수능 예시 문항’을 최초로 수록하였고, 예시 문항에 대한 해설, 풀이를 제공하여 유형별 특징을 철저하고 유니크하게 분석하였다. EBSi에서 무료강의도 함께 제공한다.

EBS 교재기획출판부는 “고교 1~2학년 학생들이 새롭게 개편되는 수능에 얼마나 전략적으로 대비하느냐에 따라 입시의 성패가 좌우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수능 유형에 대한 적응이 가장 기본이며, 「뉴수능 스타트」 학습을 통해 개편 수능의 적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EBSi 무료강의도 함께 활용하여 학습의 시너지를 낼 수 있다” 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