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증산정보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 유발과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오는 8월 10일(월)부터 8월 13일(목)까지 4일간 ‘제 24회 여름독서교실 <한 책과 여름나기>’를 개최한다.

금번 여름독서교실의 필독도서는 ‘2020 자치구 기반 독서토론 활성화 지원 사업(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선정도서인 『그녀석, 걱정』과 『말들이 사는 나라』이며, 관련 활동으로 독서퀴즈와 드림캐쳐, 걱정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그녀석, 걱정>의 주제와 접목시켜 감정에 관련된 특강을 진행한다. 이는 참가 어린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유익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http://www.jsplib.or.kr) 참조하거나 구립증산정보도서관(307-6030, 내선303,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공공도서관이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2008년 9월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이 은평구청으로부터 수탁 받아서 개관하였다. 전체 시설 규모는 대지면적 2,110㎡로, 지하 1층~지상 4층 건물이며, 총 530석의 열람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내부시설로는 문화강좌실을 비롯해 모자열람실, 종합자료실, 소강당, 전자잡지 및 신문열람 코너, 디지털 자료실, 어린이 열람실 등이 있다. 소장 자료로는 도서자료 총 5만 6천여 권을 비롯해 비도서 및 전자자료 총 4,659점, 연속간행물 총 249종을 보유하고 있다. 도서관 주요 사업으로는 이달의 행사 및 특별행사, 작가와의 만남, 특별강좌, 전시회, 독서캠프, 독서교실, 영화상영, 도서관 견학 등이 있다. 또한 자녀교육 특성화 사업인 '한그루 나무교육'을 실시 중이다.

도서관 이용시간은 종합자료실이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어린이열람실, 모자열람실, 디지털 자료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에는 일반열람실을 제외한 모든 자료실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일반열람실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도서관 정기휴관일은 매주 금요일과 국경일, 정부가 특별히 지정한 공휴일이며, 기타 특별한 사정으로 도서관장이 지정한 날은 임시휴관을 한다.

※ 참고자료 : 구립증산정보도서관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도서관)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