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는 재료공학과 김혜리(석사 2년, 지도교수 주종훈)씨가 지난 7월 17일(금) 발표된 ‘2020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육성재단 우수학생논문상’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김혜리씨는 ‘ZnO(산화아연) 나노 입자 항균 활성 메커니즘에서의 protonic 및 electronic conduction(양성자 및 전자전도도)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proton carrier(양성자 운반체)를 증가시킨 소재가 항균 강화 등의 기능성 화장품 소재에 적용이 가능함을 보여줘 미래화장품 산업에도 기여할 여지가 큰 기술로 평가받았다.

이번 우수학생논문상을 통해 김혜리씨는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육성재단 재단에서 발급하는 상장과 더불어 장학금으로 받는다.

<사진 출처=충북대학교>

주종훈 신소재공학과 교수는 “석사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박사과정 또는 박사 후 연구원 과정에 있는 대부분의 수상자들과 함께 기초 R&D 분야에 역량을 갖추었다는 점에서 학생의 높은 성장가능성을 칭찬하고 싶다”며 “앞으로 미래의 산업을 이끌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은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육성재단에서 국내외 대학 학부생과 대학원생, 박사 후 연구원을 대상으로 미래화장품 관련 기초 R&D 분야(화학, Bio, 소재 등) 학과에서 수학중인 학생들이 작성/발표한 우수한 논문을 시상함으로써, 학생들이 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마련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