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는 본교 구리병원 응급의학과 강보승 교수의 <학교도 병원도 알려주지 않는 술 한 잔의 의학>(출판사 북앤에듀)이 2020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기술과학 분야에 선정되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세종도서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출판 활동을 고취하고, 지식기반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선정하는 우수도서의 명칭이다. 2020년 올해 교양부문 10개 분야에서 총 550종의 도서가 선정되었다.

<학교도 병원도 알려주지 않는 술 한 잔의 의학>은 한양대 구리병원 응급의학과 강보승 교수의 저서로, 술에 관한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강 교수는 책에서 “술 한두 잔에도 얼굴이 붉어지는 사람은 A급 발암물질 농도가 몸속에서 치솟는 것이고, 비록 그 정도는 아니더라도 음주 다음 날 남는 숙취는 A급 발암물질에 의한 가역적인 급성 노화 현상”이라며 술 한 잔의 위험성을 전하고 있다.

강 교수는 지난 2013년 숙취 해소 제품을 개발하는 친구의 권유로 알코올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이 외에도 강 교수는 ALDH 연구회, 응급심장연구회장을 역임하고 2019년부터 응급중환자영상학회 이사장을 역임 중이며, 국내 신종코로나 17번 환자를 격리조치해 병원 내 감염 예방한 이력이 있다.

이번에 선정된 세종도서는 전국 공공 도서관 등 총 2,700여 곳에 보급될 예정이다. 선정도서 목록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와 세종도서 온라인시스템(bookapply.kpip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