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정보통신학과정·전자공학과정은 정보공학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출처: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숭실대학교는 학사학위취득, 새로운 전공(타 전공), 대학원 진학 희망자 대상으로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 과정을 개설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정보통신학과정과 전자공학과정은 내신, 수능성적이 아닌 면접 100%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전공 지도 교수인 김종국 교수는 세계 3대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2017 알버트 넬슨 평생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력을 갖고 있다. 김종국 교수는 정보통신공학전공 학과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저명인사와 지도자를 선정해 업적과 이력을 소개하는 세계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6년판에 등재됐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관계자는 “교내 석박사 이상의 교사 강사진 아래 평균 2년 내외의 기간 전공수업과 자격증 학점인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관리사 및 정보처리산업기사와 같은 자격증 특강의 반복으로 자격증 취득에도 유리하다”고 말했다.

전자공학과정은 IT시대가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전자공학과정은 전자재료, 자동제어, 회로 및 통신, 신호처리, 전자기계 등의 원리와 기술을 다루는 학문으로 IT선도 대학 숭실대학교 캠퍼스에서 직접 수업을 들으며 1:1 책임교수제에 따라 입학 후부터 졸업까지 직접 지도받는다. 취업역량 강화에 따라 영어 교육 및 취업 특강이 활발히 진행되며 취업뿐만 아니라 학위 취득으로 학사편입과 대학원 연계교육이 진행된다.

IT계열로는 정보통신학과정 외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게임, 멀티미디어, 전자공학의 다양한 관련 전공이 개설되어 운영 중이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