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송지우 기자] 입시를 전문으로 연구하는 입시전문연구소 지양희교육연구소가 8월 3일부터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연 컨텐츠를 홈페이지를 통해 무상 공유한다고 밝혔다.

지양희교육연구소는 수시에서 탁월한 실적과 선도력을 보여온 입시전문 연구소로,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분야에서는 오랜 연구를 통한 실적으로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법 컨텐츠의 공유 대상은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는 수험생, 학부모, 교사, 교육관계자 등이다. 단,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금지이며 순수 교육 목적으로만 활용이 가능하다.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연 컨텐츠는 8월 3일부터 지양희교육연구소 블로그형 홈페이지 일반자료실에 게시될 예정이며, 회원가입 없이 자유롭게 다운받을 수 있다.

지양희 소장은 “지금은 본격적으로 대입을 준비해야 할 시기인데, 코로나로 인해 미루어진 개학, 그에 따라 축소된 비교과활동 및 준비시간 등으로 자기소개서 작성에 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대입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도입부부터 방향을 잡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연 컨텐츠를 무상 공유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양희 소장은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학샘학원 등 대형학원에서 논술 분야 명강사로 알려진 20년 경력의 입시 전문가로 유명하다. 2009년 입학사정관제 도입 초기부터 대입 관련 연구와 분석 작업을 진행해왔으며, 2012년 EBS의 의뢰로 입학사정관제 팀을 구성하여 강의한 경험을 살려 지양희교육연구소를 설립하였다.

현재 지양희 소장은 대입제도개편에 따른 변화하는 입시에 제대로 대응하기 위해 올 9월 출간을 목표로 저서 ‘엄마표 수능로드맵’ 집필을 준비 중이다. ‘엄마표 수능로드맵’은 예비 고3부터 고1, 2 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습의 방향성을 찾고자 하는 초등 및 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들도 참고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도움을 주는 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도서 ‘엄마표 수능로드맵’은 9월 출간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