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시는 여름철 건강을 위한 추어탕 등 보양식을 배우는 ‘제철농산물 이용 무료강좌’ 과정을 8월 14일(금) 서울농업기술센터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8월 11일(화)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신청바로가기 예약메뉴에서 참여자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8월 14일(금) 진행되는 이번 교육 주제는 ‘여름철 건강 보양식’. 제철 농산물을 활용해 추어탕, 추어튀김 등을 만들어보는 보양식 강좌로 진행되며, 약선 보양식 전문가(조선의 강사)가 3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한다.

<자료출처=서울시청>

안전을 위한 비대면 요리강좌로 운영되기 때문에 강사는 서울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과 시연 등을 진행하고, 참가 신청한 시민들은 집에서 생중계로 요리강좌를 들을 수 있다.

강의 과정에서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모바일, 컴퓨터를 통해 질문할 수 있다. 교육 시작 전 생중계 강좌를 볼 수 있는 링크를 문자로 발송해 바로 클릭하면 강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하며, 생중계 화면창 옆에 생성되는 채팅방에서 질문을 올리면, 바로 강사가 답변해준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로 모든 교육이 잠정 중단되었다가, 안전하게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한 비대면 제철농산물 이용교육 무료강좌로 운영하는만큼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철농산물 이용교육 강좌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02-6959-9370)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