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독서치료, 작가와의 만남, 빛그림책과 함께하는 도서관 나들이, 모기퇴치제 만들기 활동 등 책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행사 운영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인천시는 청라국제도서관이 오는 7월 학부모 독서치료, 작가와의 만남, 빛그림책과 함께하는 도서관 나들이, 모기퇴치제 만들기 활동 등 책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7월 4일(수) 10시 도서관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는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책으로 잇는 부모와 자녀 사이’를 진행한다. 책을 매개로 한 독서치료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와 긍정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을 갖는다.

7월 14일(토) 10시 세미나실에서는 중학생 이상 22명 대상 ‘매일 모으는 성공의 조각 메모의 힘’의 저자 ‘유근용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인생을 변화시키는 올바른 독서법, 책 읽기의 중요성 등 작가가 독자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등을 직접 듣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7월 21일(토) 10시 세미나실에서는 초등 1~3학년 20명 대상 ‘방귀쟁이 며느리’, ‘으리으리한 개집’ 2편의 ‘빛그림책과 함께하는 도서관 나들이’를 진행한다. 그림책이 가진 서정적인 감성을 빛그림을 통해 느껴보고, 독후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7월 31일(화) 10시 세미나실에서는 초등1~3학년 20명 대상 ‘모기퇴치제 만들기’ 및 관련 도서 독후활동 시간을 갖는다. 단, 재료비(5,000원)는 참가자가 개별 부담해야 한다.

‘책으로 잇는 부모와 자녀 사이’와 ‘유근용 작가와의 만남’은 6월 19일(화), ‘빛그림책’과 ‘모기퇴치제 만들기’는 7월 3일(화) 9시부터 인터넷·방문·전화접수(032-562-6823)를 통해 선착순 마감한다.

이밖에 도서관 1층에서 <감기 걸린 물고기> 박정섭 작가 원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매월 2·4주 토요일 10시 지하 1층 유아 방에서 만 6세~8세 대상, 관내 외고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 ‘그림동화 영어 스토리텔링& 책놀이’가 진행된다.

7월 학부모 독서치료, 작가와의 만남, 빛그림책과 함께하는 도서관 나들이, 모기퇴치제 만들기 활동 등 책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는 청라국제도서관 7월 문화행사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2-562-1672, 1675)로 문의하면 된다.

청라국제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지역주민들이 알차고 유익한 여가활동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책 읽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 및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도서관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