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은 실전이다! 전략을 세워라!

[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지난 1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동그라미재단(강남구 역삼동)에서 SNS 마케팅 전문가 정진수 강사가 ‘SNS마케팅 한방에 따라잡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정 강사는 국내 최초로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저자이자 3권의 SNS 관련 도서를 출간했다. 또한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45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실전형 SNS 마케팅 강사이다. 정 강사는 이론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SNS마케팅 교육을 지향한다. 또한, 정 강사는 SNS의 최대 장점이자 매력은 “SNS는 누구에게나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가장 공평한 마케팅 도구”라고 말한다.

정 강사는 이번 특강에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 ▷매체 분석 및 마케팅 방법 ▷SNS를 위한 마케팅 팁의 3가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정 강사는 “스마트폰 보급률 세계 1위인 대한민국에서 온라인 마케팅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라고 말한다. 정 강사는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매체별 특성과 데이터 분석 기법 그리고 고객의 특성에 따른 마케팅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팁을 소개하며 “광고는 도달되었다고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라고 강조했다. 실무중심으로 진행된 강연은 기업에서 개인까지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을 배우고 활용방안에 중점을 두었다.

정 강사는 외식경영과 옐로스토리에서 칼럼니스트로 활약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마케팅을 주제로 온라인 마케팅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강숲‘은 '한국강사들의 성장 숲'이란 의미를 지닌 한국강사들의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다. ’강사들의 쉼터‘와 같은 모임으로 강연자와 청중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시간을 만들어 가고 있다. 7월 강연자는 ’김효석 쇼호스트 아카데미’의 김효석 대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