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원 행복한공부연구소장(EBS 부모교육 전문가) ‘부모특강’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성남시는 6월 29일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도촌종합사회복지관(중원구 도촌북로 92) 4층 대강당에서 박재원 행복한공부연구소장(EBS 부모교육 전문가)을 조청해 ‘부모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부모특강은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성공한다”는 주제로 진행한다.

박재원 부모교육 전문가는 현재 비영리교육시민단체 ‘아름다운배움 행복한 공부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학습ㆍ진로ㆍ입시 컨설팅 일인자로 인정받으며 활동하다가 부모와 아이 사이에 벌어지는 가슴 아픈 일들을 숱하게 목격하며, 부모 교육으로 방향을 전환하게 되었다. 전문가가 아닌 부모 입장에서 아이 교육의 고민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과 경기도교육청 자문위원으로 활동했으며 교사연수는 물론 학부모 교육, 학습법 특강 등을 통해 공교육 발전에도 힘을 쏟고 있다. ‘2014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2014 바른 교육상’을 받은 SBS [부모 VS 학부모] 2편 ‘기적의 카페’를 진행했으며, KBS 교실이야기, EBS 공부 못하는 아이, 60분 부모 등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저서로 『대한민국 엄마구하기』, 『핀란드 부모혁명』, 『핀란드 공부혁명』, 『부모와 학부모 사이』, 『기적의 두뇌 학습법』 등이 있다.

부모특강은 자녀교육법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전화, 내방, 블로그 댓글로 할 수 있다. 27일(수)까지 1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촌종합사회복지관(031-720-8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