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구로구민회관에서 정신건강전문의 김병후 원장이 ‘행복해지는 인간관계 나 그리고 너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사진=구로구청 제공>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9월 5일 오후 3시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제1회 마음건강 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마음건강 공개강좌’는 마음까지 건강하여 행복한 구로구민 만들기를 위해 열리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좌는 정신건강전문의 김병후 원장이 ‘행복해지는 인간관계 나 그리고 너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김 원장은 연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김병후정신과의원 원장으로 재직 중에 있다. 청년의사 발행인, 이화여대·경희대 외래교수, 딸사랑아버지모임 공동회장, 한국가정법률상담소 호주제 폐지 홍보대사, 인도주의실천 의사협의회 사무국장, 부부클리닉 후 대표, 서울특별시 의사회 섭외이사,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 연세대 의과대학 외래교수, 코카콜라 청소년건강재단 이사, 한국가정법률상담소 이사, 행복가정재단 이사장, 검찰미래발전위원회 위원 등으로도 활동했다. 방송활동으로 EBS1 <부모>, KBS1 <아침마당> 등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심리톡톡 나를 만나는 시간>, <너>, <여자는 절대 모르는 남자 이야기>, <아버지를 위한 변명>, <우리 부부 정말 괜찮은걸까?> 등이 있다.

마음건강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지역보건과(02-860-26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